김포시선출직協, 10일 ‘축구종합센터 김포유치’ 결의

김주린기자 | 기사입력 2019/01/10 [21:06]

김포시선출직協, 10일 ‘축구종합센터 김포유치’ 결의

김주린기자 | 입력 : 2019/01/10 [21:06]

[김포=경기인터넷뉴스] 김포시선출직공직자협의회(회장 정하영 김포시장)가 김포의 국제 축구문화 중심지 발돋움을 위해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에 최선을 다하기로 결의했다.

 

김포시선출직공직자협의회는 김포시장을 비롯, 김포시를 지역구로 하는 국회의원 및 시·도의원들의 협의체다.

 

▲     © 경기인터넷뉴스


10
일 오후 아라마리나컨벤션에서 열린 2019 김포상의 신년인사회에서 김포시선출직공직자협의회는 대한민국 평화선도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는 김포시는 평화시대를 맞아 남북 스포츠 교류의 최적지로 축구를 통한 남북교류의 장 마련은 그 의의가 매우 크다김포시에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가 유치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선출직공직자협의회는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의 김포 유치 이유로 김포시는 김포국제공항과 인천국제공항으로부터 20여 분 이내이고 수도권외곽순환고속도로, 올림픽대로와 인접한 광역교통의 중심지로 국가대표팀 이동의 편리성을 확보하고 있으며, 완만한 지형으로 토목공사가 용이해 경제성에서 최고의 여건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한축구협회는 성인 대표팀뿐만 아니라 모든 대표팀이 활용 가능한 중심 훈련시설이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건립을 전국 공모로 추진하고 있다.

 

대한축구협회가 추진하는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는 부지 약 330,000(10만평) 규모에 1,500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 체육시설(소형 스타디움,축구장,풋살장,수영장,체육관등)과 교육시설(컨벤션센터,세미나실, 강의실등), 편의시설(숙소,식당,사우나실,주차장등), 사무실 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정하영 시장은 김포시는 지리적 이점 외에도 이회택 어린이축구교실, 김포시민축구단, 김포시 여성축구단 등 축구와 관련 운영 인프라와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다른 지자체에 비해 경쟁력이 월등하며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의 김포시 유치는 스포츠관광과 지역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뿐 아니라 시민 대통합과 시민복지 차원에서도 큰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 종합
조광한 남양주시장"시민들 버스이용에 불편 없도록 최선 다할 것"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