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좋은 일자리 15만개 만든다

김주린기자 | 기사입력 2019/01/08 [18:30]

안산시, 좋은 일자리 15만개 만든다

김주린기자 | 입력 : 2019/01/08 [18:30]

[안산=경기인터넷뉴스] 안산시장은 ‘지역일자리 목표공시제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민선7기 임기동안 15만개의 일자리를 창출·지원하겠다고 8일 밝혔다.

 

 ‘지역일자리 목표공시제'는 지자체장이 임기 중 추진할 지역일자리 목표와 대책을 수립해 해당 지역 주민들에게 공시하고, 이를 실천하는 지역고용 활성화 정책이다.

 

▲     © 경기인터넷뉴스


이를 위해 ‘일자리가 있어 모두가 행복한 살맛나는 생생도시 건설’을 목표로 산단 환경개선 및 미래산업 육성, 춤형 취업지원서비스, 상별 공공일자리 확대, 청년 창업 지원확대, 문화관광 개발, 일자리 인프라 구축 등을 6대 핵심전략으로 수립하는 한편, 반월·시화산단의 청년친화형 산업단지 조성 등 민선 7기 주요 공약사업과 연계해 체계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또한 시민 체감형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청년, 노인, 저소득 등 대상별 맞춤형 일자리 128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윤화섭 시장은 “민선7기 임기동안 시민의 생활안정과 소득증대를 위하여 지역 맞춤형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라며 “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좋은 일자리창출 사업을 추진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윤 시장은 지난 1일자로 일자리·경제활성화 중심의 조직개편을 단행해 일자리정책과에 청년일자리팀을 신설하는 등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을 추진해 활력이 넘치는 젊은 도시로 변화한다는 계획이다.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에 따른 민선7기 일자리 대책 종합계획에 대한 세부사항은 안산시청 홈페이지(http://www.iansan.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 종합
[영상리포트]가평군,'100년 전 독립만세운동 재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