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용 의정부시장, 새해 역점추진 시책 밝혀

송영한 기자 | 기사입력 2019/01/07 [15:16]

안병용 의정부시장, 새해 역점추진 시책 밝혀

송영한 기자 | 입력 : 2019/01/07 [15:16]

[의정부=경기인터넷뉴스]안병용 의정부시장은 1월 7일 오전 11시 출입기자단과 신년기자회견을 갖고 2019년 역점추진시책을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은 2018년 이룩한 주요성과 발표와 2019년 새해 추진할 분야별 주요사업을 밝히고 질의 답변 후 2019년에도 잘사는 의정부시 만들기에 언론인 여러분들이 적극적인 홍보로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하는 순으로 진행했다.
 

▲     © 경기인터넷뉴스

 

이날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밝힌 의정부시 2019년 추진할 분야별 주요사업은 다음과 같다.

 

첫째, 의정부시의 100년 먹거리 설계를 완성해 희망도시 의정부시, 잘사는 의정부시를 반드시 이루어 내겠다.

▲의정부 복합문화 융합단지 도시개발사업▲캠프 스탠리 액티브 시니어시티 조성사업▲호원동 근린공원 조성사업▲의정부시 유류저장소 도시개발사업▲용현산업단지 기업지원센터 건립▲지역화폐 도입으로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등

 

둘째, 경기북부의 중심지역으로서 친환경 교통 인프라 확장을 통해 빠르고 편리한 서민중심의 선진 교통체계를 구축하겠다.

▲도봉산~옥정 광역철도 건설사업▲안전하고 편리한 교통체계 구축

▲공영주차장 확충을 통한 주차편인 제고 ▲경전철 대체사업자 선정을 통한 운영 정상화 ▲국도39호선(송추길) 확장 사업 추진 ▲市일원 도시계획도로 개설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환경 유지관리 사업 등

 

셋째, 평생교육을 통한 미래의 창의적 인재를 육성하고 교육부문에 적극 투자하여 교육 선도도시로 만들겠다.

▲행복나눔 학습생태계 조성▲(재)의정부시 평생학습원 설립 및 운영

▲혁신교육지구사업 시즌Ⅱ▲의정부 청소년 도심숲속 힐링센터 건립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공공도서관 건립 사업 등
 

넷째, 국가유공자, 영유아, 노인, 장애인, 여성 등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시민 모두가 행복한 으뜸 복지도시를 실현하겠다.

▲국가유공자 및 보훈단체 예우를 통한 호국정신 함양 ▲온종일(다함께) 돌봄 센터 설치 운영▲육아종합지원센터 운영 활성화▲의정부시 청년정책 추진▲고령사회 대응을 위한 어르신 전용 문화프로그램 운영▲차별없는 장애인 고용 활성화▲여성안전시스템 구축 운영▲의정부 행복두리센터 건립(녹양종합사회복지관)사업 등

 

다섯째, 쾌적하고 안전한 도시환경을 조성하여 모든 시민의 건강과 삶의 질을 개선하겠다.

▲생태하천 녹지공간 조성사업▲시민 중심의 도시공원 리모델링 사업▲구도심 쇠퇴지역 활성화를 위한 도시재생 계획수립 등

 

여섯째, 체계적인 재난 예방 및 대응 강화를 통해 시민들의 재산과 생명을 최우선적으로 보호하겠다.

▲ 선제적 자연재난 대응체제 구축▲의정부 전 시민 생활안전보험 가입 추진▲시민 안전의식 제고와 비상 대비 역량 강화▲재난대비 도로시설물 안전성 강화 등

일곱째, 문화·예술·관광이 어우러진 다양한 콘텐츠 확대로 시민이 행복한 문화예술도시를 구현하겠다.

▲시민체감형 문화예술 확대 ▲관광도시 의정부 관광 마케팅 추진▲지역기반 자립형 스포츠 클럽 육성▲공공체육시설 확충으로 체육발전 기반 조성 등

 

여덟째, 다가오는 남북화해와 통일시대의 중심이 될 의정부시 위상에 걸맞도록 행정력을 더욱 높여 경기북부 시대를 활짝 열어 가겠다.▲ 평화통일특별도 설치 추진▲ 100년 먹거리 구현을 위한 혁신행정체계 구축▲시민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시민행복민원실 구현 ▲공정하고 청렴한 공직사회 조성 등
 

이에 앞서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2018년에 이룩한 주요 시정성과를 다음과 같이 밝혔다.

 

첫째, 전국 최초 민자 개발방식으로 추진한 직동 및 추동 근린공원 조성사업은 60여년간 미집행된 도시계획시설을 전액 민간자본 유치로 추진해 공원부지 전체를 보상·완료하였고, 2천억원이 넘는 공원부지는 기부채납을 받아 市 명의로 등기를 완료한 상태입니다. 또한, 수백 억원에 달하는 공원조성과 배드민턴장, 테니스장 등 체육시설을 사업자로 하여금 부담하게 하여, 직동공원은 지난해 11월 개장하였고, 추동공원도 올 4월에 시민들 품에 안겨드릴 것입니다. 본 사업은 많은 자치단체에서 배우러 오는 대한민국 성공 모델이 됐다.

 

둘째, 안중근 동상 제막, 전국 최대 규모의 실내 코트 배드민턴장 개장, G.T.X.-C노선 예비타당성조사가 통과되어 개통 시에는 의정부에서 삼성역까지 종전에 74분 걸리던 시간이 16분으로 줄어들게 된다.

 

셋째, 명품 교육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한 결과, 대한민국 교육 혁신도시 부문 대상 수상 등 다양한 분야의 표창을 수상했으며 인센티브와 포상금으로 약 121억4천300만원을 받는 성과를 이루어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 종합
[영상리포트]가평군,'100년 전 독립만세운동 재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