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
구리시
구리시 동 보장협의체, 신년 의제 발굴 워크숍
기사입력: 2018/12/05 [15:02]  최종편집: ⓒ 경기인터넷뉴스
송영한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리=경기인터넷뉴스]구리시(시장 안승남)에서는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수택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동 보장협의체 위원 100명을 대상으로 2019년을 위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 의제 발굴 워크숍’을 실시했다.(사진)
 
이번 워크숍은 지난 10월 열린 구리시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회의에서 ‘구리, 시민행복특별시’를 위한 시민중심의 지역 의제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     © 경기인터넷뉴스


4개 동씩 나누어 실시된 이번 워크숍에서는 첫 날인 3일(월)에는 갈매동, 동구동, 인창동, 교문1동이, 둘째 날인 4일(화)에는 교문2동, 수택1동, 수택2동, 수택3동 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모여 퍼실리테이션을 통해 각 동의 문제점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이와 함께 구리시가 행복특별시가 되기 위해 2019년에 추진해야 할 지역 토양에 맞는 특색 사업을 찾아가는 과정도 진행되었다. 
 
워크숍에 참석한 동 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워크숍 후에 “우리의 역할은 명절과 연말에 저소득 소외 계층을 찾아가 물품을 전달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우리와 똑같은 존엄성을 갖고 있는 우리 이웃을 살피고 어려움을 함께하는 일이어야 한다.”고 말하는 등 “이번 워크숍을 통해 동 보장협의체의 역할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되었다” 고 입을 모았다.
 
안승남 시장은 “시와 동 보장협의체의 협력을 통해 지역 문제 해결과 동별 특색에 맞는 사업들을 개발하여 구리 시민이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2019년 기해년(己亥年)이 될 수 있도록 민관 모두의 관심과 협조를 해 줄 것”을 당부했다.
 

ⓒ 경기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리포트]가평군, 춘천 방하리 A씨, 측근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