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서부
군포시
군포, 숙박․목욕․세탁 업소 위생서비스 평가 결과 공표
기사입력: 2018/12/03 [22:00]  최종편집: ⓒ 경기인터넷뉴스
김주린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포=경기인터넷뉴스] 군포시(시장 한대희)가 시민이 일상에서 자주 이용하는 지역 내 세탁소,목욕탕,숙박 시설의 위생서비스 향상을 위한 공중위생서비스 정기 평가를 최근 완료하고 결과를 공표했다.

 

 

61일부터 1116일까지 5개월여간 진행된 이번 평가 기간에 시는 세탁업 128개소,목욕업 12개소,숙박업 63개소의 위생서비스 수준을 확인하고 등급을 부여했다고 밝혔다.

 

 

6명의 담당자가(공무원 2, 명예공중위생감시원 4) 업소를 직접 방문해 영업자 준수권고사항과 친절도, 위생 상태 등 29~41개에 달하는 점검 항목을 일일이 평가한 후 점수로 매겨 각 업소의 등급(3개로 구분)을 결정한 것이다.

 

 

그 결과 100점 만점 기준에서 90점 이상을 받은 녹색등급(최우수)은 전체 업소의 17.7%36개소(숙박업 25개소, 목욕업 4개소, 세탁업 7개소)로 확인됐다.

 

 

그 외 황색등급(우수)과 백색등급(일반) 업소는 각각 44개와 123개로 확인됐는데, 이 결과는 지난달 29일 시청 홈페이지(www.gunpo.go.kr열린시정새소식)에 공표돼 누구나 볼 수 있다.

 

김인선 위생과장은 “2년에 한 번 시행하는 정기평가를 더 철저히 하려고 이번에는 점검 인원 및 기간을 늘렸다시민이 공중위생업소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 및 지도 방식을 점점 개선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공중위생업소의 위생서비스 위험 요인 예방 및 해소를 위해 다양한 안전점검도 수행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거나 제도 개선 등을 제안하려면 시청 위생과에 전화(031-390-0851)하면 된다.

ⓒ 경기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리포트]가평군, 춘천 방하리 A씨, 측근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