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후반기 농촌봉사활동

사랑나눔단과 인근 진건 시설채소농가 찾아

송영한 기자 | 기사입력 2018/11/09 [14:58]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후반기 농촌봉사활동

사랑나눔단과 인근 진건 시설채소농가 찾아

송영한 기자 | 입력 : 2018/11/09 [14:58]

  [구리농수산물공사=경기인터넷뉴스]구리농수산물공사와 (사)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사랑나눔단(이사장 이소범)은 유통인, 도매시장 홍보대사와 함께 8일 지역사회 공헌과 사회적 가치 향상을 위하여 도매시장 인근 남양주시 전건읍 소재의 시설채소 농가를 찾아 비닐하우스 정비 등 일손을 도우며 지역 농촌 사랑을 실천했다.(사진)

 

 비바람이 부는 궂은 가을 날씨에도 불구하고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구리농수산물공사와 도매법인 직원, 도매시장 홍보대사 등 40여명이 진건읍 일대의 시설채소 농가 5개소를 방문하여 비닐하우스 정비와 잡초 제초작업 등 일손을 도우며 구슬땀을 흘렸다.

 

▲     © 경기인터넷뉴스

 

 진건농협은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개장 초부터 지금까지 주로 시금치, 쪽파 등 시설채소를 출하하여 왔으며 도매시장의 성장·발전에 큰 역할을 하였다.

 

 그러나 최근들어 농촌 고령화와 지역 개발로 재배면적이 점진적으로 감소하여 수익성 악화와 일손 부족으로 시설 자동화와 업종 전환이 증가하고 있다.

 

 진건농협 안성기 조합장은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비바람이 부는 궂은 날씨에도 우리 지역 농가의 일손을 덜어 주기 위해 봉사활동을 오신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러한 봉사활동이 지역 농업인과 구리도매시장이 더욱 가까워 질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이러한 협력이 앞으로 더욱 확대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랑나눔단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지역 종합
남양주시,역사 재정립과 도시 재생 '양수겸장'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