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평촌역 일대에서 김장대축제!
8 ∼ 10일, 김장담그기 체험, 초청가수 공연, 독거노인 김치전달 등
기사입력: 2018/11/07 [19:36]  최종편집: ⓒ 경기인터넷뉴스
김주린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양=경기인터넷뉴스] 직접 김장을 담그고 따뜻한 정을 나누며 흥겨운 공연까지 즐길 수 있는 김장대축제가 안양에서 열린다.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평촌역상가연합회가 주최하는17회 평촌역 문화의 거리 김장대축제8일부터 10일까지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가을 김장철을 맞아 열리는 이번 축제는 일반시민 누구나 참여해 김장으로 정을 나누는 행사다.

김장담그기 체험이 잇따라 벌어지고 담근 김치를 홀로 어렵게 살아가는 노인들과 다문화 가정에 전달하는 훈훈한 자리가 마련된다.

축제의 백미라 할 축하공연도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 제첫날인 8일 오후(07:30) 평촌역 무대광장을 수놓을 공연에는 송대관,이동준,이창환(밴드),박혜신,강수빈 등 인기가수들이 출연해 흥미진진한 무대를 꾸민다.

공연에서는 특히 객석에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즉석 노래자랑 코너도 마련된다.

이번 축제에서는 모두 12백포기 김장김치가 담가지며, 일반시민들에게는 김장재료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질 예정이다.

시의 한 관계자는 김장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어려운 이웃도 돕고,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하고자 여는 행사라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권장했다.

ⓒ 경기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포커스] 이재정교육감, "학부모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