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
평택시
평택시, 경기평택사랑상품권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기사입력: 2018/11/07 [18:10]  최종편집: ⓒ 경기인터넷뉴스
김주린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평택=경기인터넷뉴스] 평택시(시장 정장선)7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실국소장 및 읍면동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평택사랑상품권의 성공적 유통을 위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실국소장의 자유로운 토론에서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등) 노출에 대한 개선 방법으로 사업자등록증 사본 첨부 시 생년월일만 기입하도록 변경했으며, 원활한 환전업무를 위하여 가맹점주의 계좌번호를 추가로 수집하기로 했다.

 

▲     © 경기인터넷뉴스


또한
, 상품권은 평택지역자원을 활용한 생산·유통·소비가 선순환 되는 자립경제 기반구축과 지역 홍보수단으로 활용하는 등의 다양한 장점을 지닌 만큼, 가맹점 모집 및 홍보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총괄보고에서 변신철 산업환경국장은 지난 101일부터 관내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경기평택사랑상품권 가맹점 모집을 시작한지 한 달 만에 1231일까지 모집목표인 3,000개소를 조기에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짧은 기간에 가맹점을 모집하느라 고생한 직원들을 격려하고 점차 지역 상품권의 확대 시행이 예상되는 바, 직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시는 앞으로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하여 전통시장 상인회,외식업 평택시지부,슈퍼마켓 협동조합,·미용업지부등 관련 단체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최종 5,000개소 모집을 목표로 상품권 구매자의 편의성 증대에 노력하겠으며, 상품권의 지속 성장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2019년도 하반기부터 모바일 상품권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당초 201920억 발행 예정에서 일반발행은 50억을 증액한 70,정책발행은 청년배당 65,산후조리비 175천만원등 825천만원으로, 1525천만원을 발행하기로 했다.

 

상품권은 20191월에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으로, 5천원권과 1만원권 2종으로 발행되며 발행기념 이벤트로 한 달 간 10% 할인판매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설·추석 전 한 달 간 10%, 평상시에는 6% 할인된 금액으로 1인 최대 월 30만원까지 구매할 수 있다.

 

가맹점 등록 신청은 사업자등록증, 신분증 및 통장사본을 지참해 사업장소재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되고, 가맹점과 관련한 사항은 평택시 일자리경제과 소상공인팀(031-8024-3540~3)으로 문의 하면 된다.

ⓒ 경기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포커스] 이재정교육감, "학부모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