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
구리시
안승남 구리시장, GWDC ‘국제자문위 재출범’ 위해 뉴욕 방문
사업 정상화 위해 투자그룹 면담 및 BDNY 참관
기사입력: 2018/11/07 [16:41]  최종편집: ⓒ 경기인터넷뉴스
송영한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리=경기인터넷뉴스]안승남 구리시장은 오는 8일부터 4일간 일정으로 구리월드디자인시티(이하, GWDC) 조성사업 정상화를 위해 뉴욕을 방문한다.
 
GWDC 조성사업을 그동안 지원하던 국제자문위원회(NIAB)가 2016.11.8. 해체되어 사업추진이 어려운 상황에서 안승남 시장이 당선된 지난 6월부터 노력한 결과, 기존 NIAB 멤버(분과위, 투자그룹 등)들이 대부분 참여하는 가운데 새로운 조직(IDAB, Innovation Design Advisory Board)으로 재출범하기로 한 것이다.
 
아울러 (전)NIAB 의장인 미셸 핀(Michelle Finn)이 주최하는 「부띠크 디자인 뉴욕 무역박람회(BDNY)」와 「뉴욕 국제 호텔 레스토랑 박람회(The Hotel Experience / HX 2018)」가 동시에 열리는 만큼 그 운영프로그램을 GWDC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에 대한 논의와, 지난 2016.11.8. 만료된 투자협약(IA) 재체결 등에 대하여 투자그룹과 논의할 계획이다. 또한, 세계에서 도시 재개발이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뉴욕 맨해튼을 시찰하여 구리시에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벤치마킹 할 계획이다.
 
안 시장은 이번 뉴욕 방문에 대해“그간 국내 사정으로 인해 잠시나마 약화된 동력을 회복하고 출장의 주요의제인 새로운 GWDC 국제자문위원회의 재출범에 발맞춰 지역의 최대 역점사업인 GWDC사업이 빠른 시일내에 정상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을 계기로 새로운 국제자문위원회(IDAB) 출범과 관련업계 및 투자자와의 신뢰회복을 통해 중앙 정부가 요구하는 법적 구속력 있는 외자 유치를 위한 투자협정을 다시 체결할 수 있는 중요한 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경기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GWDC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영상포커스] 이재정교육감, "학부모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