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올해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실지심사서 A등급

김주린 기자 | 기사입력 2018/11/05 [19:33]

용인시, 올해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실지심사서 A등급

김주린 기자 | 입력 : 2018/11/05 [19:33]

[용인=경기인터넷뉴스]용인시는 올해 감사원에서 주관하는 ‘자체감사활동 실지심사’에서 A등급을 받았다.
 
이는 지난해 감사원 심사에서 B등급을 받은 것에 비해 한 등급이 상승한 것이다.
 
이 심사는 감사원이 각 자체감사기구 활동의 내실화를 위해 연례적으로 하는 것으로, 시의 업무 전반에 관한 것이 아니라 감사관 업무가 적절히 수행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것이다.
 
감사원은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등 213개 자체감사기구를 기관 특성에 따라 10개심사군으로 나눠 2017년도 자체감사기구의 감사활동과 감사성과, 감사조직·인력 운용, 사후관리 등 4개 분야 27개 지표를 심사했다.
 
용인시는 시 단위 기초지방자치단체로 분류돼 지난 6월 실사를 받았으며, 감사원은 이를 토대로 지난 10월30일 감사위원회 의결을 통해 올해 심사결과를 확정했다.
 
시 감사관실은 올해 실사를 받은 27개 시 단위 기초지방자치단체 자체감사기구 가운데 부천, 안양, 포항시 감사기구와 함께 상위 그룹에 들어 A등급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시의 자체 감사활동이 적절히 이뤄지고 있다는 것을 객관적으로 인정받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감사활동을 통해 명품도시 용인을 만드는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 종합
남양주시,역사 재정립과 도시 재생 '양수겸장'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