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
남양주시
남양주시, 道 노인일자리 한마당 시․군홍보부스 '우수상'
기사입력: 2018/10/31 [11:49]  최종편집: ⓒ 경기인터넷뉴스
송영한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양주=경기인터넷뉴스]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30일 고양 꽃 전시관에서 개최된 ‘2018 경기도 노인일자리 한마당’에서 시군홍보부스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사진)
 
'새로운 경기 청춘시니어와 동행하다'라는 주제로 추진된 이번 행사는 도내 31개 시·군의 특색 있는 노인일자리 사업 홍보를 통해 시·군 간 일자리 사업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함께 발전시키기 위한 상호교류와 화합의 장이됐다.
 

▲     © 경기인터넷뉴스


남양주시는 사업 홍보부스 부문(노노케어, 스쿨존교통지원, 스팀세차장, 실버택배, 환경지킴이, 실버기자단 외 40개 사업단), 체험활동 부문(전통놀이 체험, 커피 방향제 만들기), 실버카페 운영 및 바리스타 경연대회 부문에 참여하여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관계자는 “지난 2016년 경기도 노인일자리 우수시·군 선정에 이어 올해 다시 한 번 노인일자리 한마당에서 우수 시·군으로 선정되어 정말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활발하게 일자리 활동을 하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지난 2004년부터 36개의 노인일자리로 사업을 시작하여 2018년 남양주시니어클럽, 대한노인회 남양주시지회 취업지원센터, 남양주시노인복지관,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 해피누리노인복지관 등 5개의 수행기관에서 2,628자리의 노인일자리를 지역내 어르신들에게 지원하고 있다. 

ⓒ 경기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포커스] 이재정교육감, "학부모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