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교육감, 교육정책 교류를 위해 유럽 방문

송영한 기자 | 기사입력 2018/10/18 [10:01]

이재정 교육감, 교육정책 교류를 위해 유럽 방문

송영한 기자 | 입력 : 2018/10/18 [10:01]

 [경기도교육청=경기인터넷뉴스]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10월 21일부터 27일까지 5박 7일 일정으로 교육정책 교류를 위해 스페인과 이탈리아를 방문한다. 

 

 이번 유럽 방문은 학생 주도의 교육협동조합 활성화 지원 전략을 모색하고, 5년제 고등학교 체제 및 초․중등학교 교육정책 교류를 통해 경기 미래교육의 방향 설계에 시사점을 얻고자 함이다.

 

   첫 방문지인 스페인 빌바오에서는 몬드라곤대학교 MTA (Mondragon Team Academy) Space, 빌바오 협동조합연합 등을 찾아 학생들의 리더십과 혁신 그리고 기업가정신 교육과정을 공유하게 된다. 또 스페인 한인커뮤니티를 방문하여 재외동포 자녀들의 정체성 함양과 역량 강화를 의제로 간담회를 진행한다.

 

  이어 이탈리아에서는 라지오(Lazio)주 교육청을 방문하여 길도 데 안젤리스(Gildo De Angelis) 교육감과 환담하고 양국의 교육과 학교 정책 공유 및 상호 교육문화 교류협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계획이다. 
 
 또, 이탈리아 대한민국대사관을 방문하여 최종현 대사와 면담하고 이탈리아 한국문화원에서 한-이탈리아 문화 교류협력 현황을 공유한다. 한반도 남북통일을 위한 평화의 메시지 확산을 위해 이백만 교황청 한국대사와 접견도 할 예정이다. 

 

  이재정 교육감은 방문에 앞서 “스페인, 이탈리아 방문을 통해 경기교육과 남유럽 지역 간의 교육문화 교류 기회가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 종합
남양주시,역사 재정립과 도시 재생 '양수겸장'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