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
구리시
구리署, 시민과 함께하는 치안설명회 열어
주민의 생생한 목소리로 치안문제 적극 해결
기사입력: 2018/10/12 [15:23]  최종편집: ⓒ 경기인터넷뉴스
송영한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리경찰서=경기인터넷뉴스]구리경찰서(서장 변관수)에서는 11일, 경찰서 어울림홀(강당)에서 경찰, 시청관계자, 통․반장, 주민자치위원 등 지역주민 등 11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시민과 함께하는 치안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

 

 이날 설명회는 경찰이 지역 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들어 치안의견 수  렴 등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이를 적극 해결하는 선제적 경찰활동을 펼치며, 공동체치안의 내실화를 다지며, 시민의 인권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구리경찰이 되기 위한 일환으로 계획 및 실시됐다.

 

▲     © 경기인터넷뉴스

 

 행사 진행은 구리서 치안현황보고, 구리경찰 중점 추진시책 홍보영상 시청 및 주민들의 치안요구 사항을 청취하며 이를 답변하는 방식으로 했다.

 

 주민들의 주요 의견은 교통불편, 학교주변 범죄예방, 청소년 비행, 우범지역 순찰강화 및 범죄환경개선(CCTV 추가 설치, 여성안심비상벨, 골목길 가로등 설치)가 주를 이루었다.

 

 
 특히, 사회적약자 여성․아동이 안전한 구리시를 조성해 달라는 의견 및 구리시의 고질적 문제인 교통문제에 대하여 제안하였으며, 경찰은 이에 대한 답변 및 의견 접수를 통해 처리 결과를 직접 통보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 신뢰받는 경찰상을 구현 할 수 있도록 했다.

 

  변관수 경찰서장은 “치안설명회로 주민들이 경찰에 바라는 기대와 요구를 생생하게 들으며 민‧경이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이 된 것 같다."
  "주민들의 요구사항은 치안시책에 적극 반영에 처리하겠으며, 경찰은 사회적약자(독거노인)와 여성․아동이 안전한 구리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경기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리포트]가평군, 춘천 방하리 A씨, 측근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