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서부
광명시
광명시, 2018 동굴도시 국제회의 개최
기사입력: 2018/10/11 [19:30]  최종편집: ⓒ 경기인터넷뉴스
김주린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명=경기인터넷뉴스]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역과 연계한 산업유산 관광자원 개발 및 브랜드 구축,지속적인 지역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2018 동굴도시 국제회의1018KTX광명역사컨벤션에서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2018 동굴도시 국제회의에는 토마스 라보치 ERIH(European Route of Industrial Heritage)체코 대표,하타노소 류큐대학 관광과 교수등 산업유산 국제기구 전문가와 체코 돌니 비트코비체,캐나다 브리타니아 광산박물관,루마니아 살리나 투르다,대만 진과스 황금광산,일본 아사고시 미코바타 은광등 해외 5개국 동굴 관광도시 관계자,강우원 세종사이버대학교 자산관리학부 교수,엄서호 경기대학교 관광개발학과 교수등 100여 명이 참석해 열띤 토론을 벌인다.

 

▲     © 경기인터넷뉴스


회의 첫날
18일에는 토마스 라보치 ERIH 체코 대표의 기조연설에 이어 공유경제시설의 운영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영구시설로의 발전을 위한 주민들의 참여 방안’, ‘지역 관광자원으로서의 동굴도시 개발3가지 주제와 관련한 강연 및 세계적인 산업유산관광지 사례 발표, 패널 토론으로 진행된다.

      

이어 19일에는 대한민국 최고의 동굴테마파크인 광명동굴을 둘러본 뒤 세계 동굴도시 간 마케팅 협력을 위한 간담회 및 협력 서명식을 갖는다.

 

2018 동굴도시 국제회의에는 관련 전문가 외에도 일반인이 참석 가능하며 자세한 안내 및 컨퍼런스 참가를 원하시는 분들은 공식사이트 (https://cavecityconference.modoo.at)를 이용하면 된다.

ⓒ 경기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리포트]가평군, 춘천 방하리 A씨, 측근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