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서부
의왕시
제5회 의왕시 평생학습축제’개최
13일 시청에서 개최, 118개 동아리·42개 평생학습기관 참가
기사입력: 2018/10/11 [19:00]  최종편집: ⓒ 경기인터넷뉴스
김주린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의왕=경기인터넷뉴스] 의왕시(시장 김상돈)평생학습, 시민을 행복하게 하다!’라는 주제로 오는 13일 시청 대주차장에서5회 의왕시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의왕시 평생학습축제는 118개의 동아리와 42개 관내 평생학습기관이 참가하여 다양한 동아리공연과 작품전시 및 무료체험,프리마켓등 배움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는 자리로 마련된다.

 

▲     © 경기인터넷뉴스


민요
,하모니카 연주,합창,기타연주,라인댄스,화관무등 학습동아리들이 그동안 열심히 갈고 닦은 솜씨를 자랑하는 발표무대는 관람객들에게 뭉클한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에는 기관의 특성을 살려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들이 눈길을 끈다. 3D맵핑,드론 VR체험,LED무드등과 멜로디센서 카드 만들기,철도박물관 퀴즈게임,전통놀이등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거리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독서동아리가 준비한 책과 함께 즐기는 프로그램과 캔버스그리기, 그리고 다양한 무료 체험거리로 퀼트 조리개,생활도예,매듭브로치,천연염색,인바디(건강)체크,인절미 만들기 체험등이 마련되어 있다. 현장에서는 평생학습 성과품과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수상작 및 참여작도 만나볼 수 있다.

 

 

그 외에도 의왕인생대학과 인생도서관,포토존,가족영화 상영,비보이 공연과 버스킹 공연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하게 열릴 예정이다.

 

김상돈시장은이번 축제는 배움과 나눔을 함께 나누며 평생학습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가을 주말을 맞아 가족과 함께 오셔서 재미있고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3년에 교육부 지정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이래 시민 의 평생교육 기회 확대를 통한 시민이 행복한 평생학습도시를 목표로 다양한 평생교육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경기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리포트] 연속기획보도 2편, 의혹 군수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