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
수원시
수원시·국제라이온스클럽 354-B지구·수원시 종합자원봉사센터, '사랑의 손수레' 전달
5일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어르신들에게 사랑의 손수레 전달식
기사입력: 2018/10/06 [20:01]  최종편집: ⓒ 경기인터넷뉴스
김주린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원=경기인터넷뉴스] 수원시에 거주하는 폐지 수집 어르신 90명이 ‘사랑의 손수레’를 선물 받는다.

 

‘사랑의 손수레’는 기존 손수레(60~70kg)보다 가볍게(24kg)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이동성이 좋아 어르신들이 사용하기 편리하다.

 

수원시는 국제라이온스클럽 354-B지구 1지역, 수원시 종합자원봉사센터와 함께 5일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손수레 5대를 현장에서 어르신에게 전달하고, 사용법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     © 경기인터넷뉴스


나머지 85대는 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돼 대상자에게 이달 말까지 배부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는 손수레를 후원한 김혜옥 국제라이온스클럽 354-B지구 1지역 부총재, 김주현 수원시 종합자원봉사센터 상임이사를 비롯해 신화균 수원시 복지여성국장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김혜옥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지구 1지역부총재는“손수레가 폐지 수집 어르신에게 작게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화균 수원시 복지여성국장은 “따뜻한 나눔을 해주신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 지구에 감사드린다”면서 “폐지 수집 어르신의 안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는 지난 6월 폐지 수집 어르신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및 낙상 예방 교육을 하고, 쿨토시·안전장갑·마스크 등 상반기 안전용품을 지원했다. 시는 10월 중 하반기 안전교육을 하고 한파를 대비해 동절기 안전용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 경기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리포트]가평군, 춘천 방하리 A씨, 측근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