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제3회 군포 청소년진로박람회 성료

김주린기자 | 기사입력 2018/09/14 [19:05]

군포시, 제3회 군포 청소년진로박람회 성료

김주린기자 | 입력 : 2018/09/14 [19:05]

[군포=경기인터넷뉴스] ()군포문화재단 군포시교육협력지원센터는 13일과 14일 양일간 군포시민체육광장에서 제3회 군포시청소년진로박람회를 개최했다.

 

청소년들의 진로탐색 및 설계를 돕기 위해 마련되는 이번 박람회에는 관내 군포중외 11개 중학교,흥진고외 7개 고등학교 청소년 4800여명이 참여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     © 경기인터넷뉴스

 


박람회에서는 직업체험
,학과탐색,미래직업,진로상담,이벤트 등 총 5개의 테마로 120개부스가 운영됐다.

 

항공정비사,애견전문가,특수분장사등 다양한 직업 들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과 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춰 드론,로봇,스마트가전등 4차산업 기술들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또한 학과탐색부스에서는 한국외대 체코슬로바키아어학과,순천향대 의학과,아주대 건설시스템공학과등 24개 학과의 활동들을 체험하며 이해할 수 있도록 준비됐고, 고교 진학을 앞둔 중학생들을 위한 군포E비지니스고,산본공고 등 특성화 고등학교 부스도 운영됐다.

 

진로탐색 뿐만 아니라 문화체험을 할 수 있도록 마련한 꿈이지콘서트에서는 관내 청소년동아리 7개팀,전문공연 4개팀이 댄스,비보이,마술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이며 청소년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아울러 군포형 진로진학 우수사례로 꼽히는 김기주(군포초졸업,비보이 챔피언)군과 홍사윤(군포고 서울대 졸업,연세대 로스쿨재학)군이 자신들의 경험을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이야기해 청소년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재단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중심이 되어 자신들의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