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서부
군포시
군포시, 방짜유기 전수교육관 체험 프로그램 운영
10-11월 매주 목요일 ‘어린이 방짜유기장 되기’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18/09/14 [18:51]  최종편집: ⓒ 경기인터넷뉴스
김주린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군포=경기인터넷뉴스] 군포시(시장한대희)는 오는 10월부터 초등학생 3-4학년을 대상으로 방짜유기 전수교육관 체험프로그램인 어린이 방짜유기장 되기를 운영한다.

 

시는 전통문화 전승보존 및 시민들의 전통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사업비 237천여만원을 들여 도마교동 206 일원에 지하1-지상3층 전시동과 지상2층 규모의 공방동으로 조성된 방짜유기 전수교육관을 지난 7월말 개관했다.

 

▲     © 경기인터넷뉴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도 무형문화재 제10호 김문익장인이 만드는 방짜유기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전통문화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방짜유기 제작 과정 견학,방짜유기 공예품 이용 프로그램 체험,김문익장인과의 대화 등 다양한 내용으로 마련됐다.

 

모집인원은 30명으로 선착순으로 접수가 진행되며, 프로그램은 오는 11월말까지 9회에 걸쳐 매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2시간동안 진행된다.

 

, 기간 중 11회만 접수가 가능하며, 체험일 기준 모집인원이 10명미만일 경우 체험일시가 변경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군포시민은 오는 17일부터 28일까지 시 홈페이지(www.gunpo.go.kr) 새소식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kwenhk@korea.kr)로 제출하면 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아울러 11월 참가자 모집은 내달 8일부터 접수가 진행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홍보실(031-390-074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경기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포커스] 이재정교육감, "학부모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