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18 시흥꿈나무 세계속으로!

호주 청소년과 함께하는 문화예술 교류활동

김주린기자 | 기사입력 2018/09/14 [18:39]

시흥시, 2018 시흥꿈나무 세계속으로!

호주 청소년과 함께하는 문화예술 교류활동

김주린기자 | 입력 : 2018/09/14 [18:39]

[시흥=경기인터넷뉴스] 시흥꿈나무 세계속으로 해외답사단(문화예술) 20명이 911일부터 18일까지 68일 동안 호주 청소년과의 문화예술 교류주제를 가지고 호주 현지학교(joseph primary school)에서 다양한 문화공연 및 교류를 펼쳤다.

 

환영식에서는 사물놀이,플루트,리코더 합창 등 한국 측에서 준비한 공연과 호주학교 청소년들이 준비한 미니콘서트가 진행됐다.

 

▲     © 경기인터넷뉴스

 


이어서 양국 청소년들이 함께 학교시설 견학과 전통의복 및 놀이체험
, 수업활동을 통해 우정을 나누며 의미있는 교류활동을 가졌다.

 

그 밖에도 호주의 다양한 자연·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세계 유네스코 자연유산 블루마운틴 탐방,현대 예술작품을 엿볼 수 있는 NSW 미술관 견학,페더테일 동물원 탐방을 통한 희귀 야생동물 관찰 등 다채로운 체험들을 진행했다.

 

또한 시드니 내주호주영사관을 방문하여 기관역할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해외답사단(문화예술)은 지난 8월에 진행된 해외답사단(역사탐방,해외봉사)과 함께 시흥시의 대표적인 청소년국제교류 사업이다.

 

매년 2~3월 중 1차 서류,2차 면접의 열띤 관심과 지원 속에서 국제교류활동의 의지가 확고한 청소년들이 시흥의 민간외교관으로 선발되어 프로그램의 교육비,현지 체재비를 지원받고 있다.

 

시흥시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5학년 청소년부터 대학생까지 국제교류활동에 관심있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시흥시 홈페이지 모집정보 또는 청소년국제교류팀(031-310-3613)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