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
수원시
수원시, 취업 준비 청년에 면접정장 무료로 빌려주는 '청나래 2호점' 오픈
지난달 24일부터 광교 슈트갤러리에 운영, 1명이 연 3회 4일간 대여 가능
기사입력: 2018/08/06 [20:06]  최종편집: ⓒ 경기인터넷뉴스
김주린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원=경기인터넷뉴스] 수원시가 취업 준비 청년에게 면접 정장을 무료로 빌려주는 ‘청나래’ 2호점을 광교 ‘슈트갤러리’(영통구 에듀타운로 108)에 열었다.

 

‘청나래’는 수원에 거주하는 만 19~34세 이하 취업준비 청년에게 면접 정장을 무료로 빌려주는 사업이다. 1명이 1년에 3회 빌릴 수 있으며 대여 기간은 4일이다. 면접 정장 일체와 넥타이 등 액세서리를 대여해준다.

 

▲     © 경기인터넷뉴스


지난 24일부터 운영된 청나래 2호점에서는 평일 오전 10시~저녁 6시, 주말 오전 10시~저녁 5시에 정장을 대여할 수 있다.

 

전화로(031-211-0433) 예약할 수 있고, 이달 말부터는 청년바람지대 홈페이지(http://www.swyouth.kr)에서도 예약할 수 있다. 1차례 기간을 연장할 수 있고, 연장은 대여횟수(연 3회)에 포함된다. 택배를 이용해 반납할 수 있다.

 

청나래 2호점 방승배 대표는 “구직 청년들이 선호하는 정장을 갖추고 있다”면서 “20여 년간 쌓은 노하우를 활용해 면접에 필요한 메이크업 정보도 청년들에게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수원시는 지난4월청년바람지대(팔달구 행궁로84번길 23) 1층에 ‘청나래’ 1호점을 개점했고, 지금까지 550여 명이 면접 정장을 대여했다.

 

자세한 내용은 청년바람지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청나래 사업은 IBK 기업은행, kt wiz, ㈜코오롱인더스트리가 후원한다.

ⓒ 경기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리포트]가평군, 춘천 방하리 A씨, 측근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