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동부
하남시
하남시, 암사정수장서 공급받아...“생활용수공급 이상무”
암사정수장~미사배수지간 송수관로 L=6.927㎞ 연결, 사업비 162억 투입
기사입력: 2018/08/01 [17:06]  최종편집: ⓒ 경기인터넷뉴스
김주린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하남=경기인터넷뉴스]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7월 말부터 미사강변도시 각 가정에 암사정수장 수돗물을 공급하게 됐다고 1일 밝혔다.

 

이는 공공주택지구개발(미사강변도시·감일공공주택지구 등)로 인해 기존하남정수장만으로 생산량이 부족할 것이 예상됨에 따라, 부족용수에대한 대안을 2010년 07월부터 환경부와 하남시수도정비기본계획변경 협의하고그 결과에 따라 2014년 11월 하남시-서울시간 용수공급 협약 체결했다.

 

▲     © 경기인터넷뉴스


이번 설치된 송수관로(암사정수장~미사배수지)는 총 길이 6.927km이고 총 사업비 162억원을투입했으며 그동안 2014년착수, 2018년 6월에 송수관로 매설을 완료, 7월 중순까지 서울시 요구사항과 관세척 및 발견된 보완사항을 조치, 7월말부터 서울시 암사정수장에서 미사배수지에 본격적으로 수돗물을 공급하게 됐다.

 

김 시장은 “올 여름은 미사강변도시 주민입주 및 폭염 등으로인해 생활용수 사용량이 크게 늘어나 하남정수장에 걸리는 부하가 큰 상황이었는데암사정수장에서 미사강변도시에 용수를 공급하게 되어 부담을 덜게 됐다”며 “각 가정에 용수가 안정적으로 나와서 폭염대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리포트]가평군, 춘천 방하리 A씨, 측근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