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정
‘실전형 교육 강화’ 제5기 경기도 영상아카데미, 11일 개강
기획/연출, 영상촬영, 영상편집, 스피치/리포팅 등 4개 과정 21명 참여
기사입력: 2018/07/11 [16:51]  최종편집: ⓒ 경기인터넷뉴스
김주린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경기인터넷뉴스] 영상 미디어 분야 취업을 꿈꾸는 청년들의 디딤돌 ‘제5기 경기도 영상아카데미’가 11일 오후 2시 경기도청 북부청사 상황실에서 개강했다.

‘영상 아카데미’는 경기도가 보유한 영상제작 인력과 장비를 활용해 영상제작 실무교육을 실시, 미디어 관련 직업체험의 기회 제공과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     © 경기인터넷뉴스


앞서 도는 지난 6월 25일부터 7월 4일까지 경기도 거주 대학교 재학생 및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모집을 실시, 서류심사 등을 거쳐 최종 교육 대상자 21명을 선발했다.

이번 5기 영상아카데미는 이번 주부터 오는 8월 31일까지 주 1회 2시간씩 총 8주간에 걸쳐 ▲기획/연출, ▲영상촬영, ▲영상편집, ▲스피치/리포팅 등 4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기획/연출’ 과정에서는 홍보 영상물 및 CF 등 기획·연출을, ‘영상촬영’에서는 뉴스, 다큐멘터리 등 각 분야 실제 카메라 실습을, ‘영상편집’에서는 프리미어, 파이널컷 프로 등 편집시스템의 이론 및 실습을, ‘스피치/리포팅’에서는 호흡 및 발성, 앵커·리포터·MC실습 등을 배워보게 된다.

교육생들은 교육기간 동안 영상 스튜디오 내의 각종 영상 기자재와 편집공간을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수료증 발급, 취업 포트폴리오 제작을 위한 장비 대여 및 편집실 지원 등의 다양한 인센티브도 주어진다.

특히 이번 5기 과정은 보다 전문적인 교육진행을 위해 교육과정을 세분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기존 방송기술 과정을 영상촬영과 영상편집으로 나눴고, 기존 아나운서 과정은 기초 분야인 스피치 및 리포팅 실습에 초점을 두고 개편했다.

또한 방송사와의 협업으로 실습파트를 강화, 각 교육과정별로 실제 방송 현장에서 체험교육을 실시하고, 실무 멘토와 만나 미디어 분야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할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최첨단 기술과 무한한 상상력을 결합해 새로운 세상을 창조할 수 있는 분야가 바로 영상 미디어 분야”라며 “경기도 영상아카데미가 청년들을 새로운 융합의 시대에 맞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라고 밝혔다.

 

ⓒ 경기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리포트]가평군, 춘천 방하리 A씨, 측근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