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
구리시
구리시 평생학습관, 약초 교실 강좌 개설
기사입력: 2018/05/15 [15:20]  최종편집: ⓒ 경기인터넷뉴스
송영한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리=경기인터넷뉴스]구리시 평생학습관에서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약초 교실 강좌를 개설운영하고 있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사진)

 

시에 따르면 약초 교실은 약초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위하여 일상생활에서도 유익한  약초에 대한 이론 학습과 야외 학습, 약초의 생활 속 활용법 등 실생활에 유용한 내용으로 운영 계획을 수립하였다는 것이다.

 

▲     © 경기인터넷뉴스

 

이를 위해 전문 강사를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하여 지난 3월부터 10회 과정으로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약초 교실 강좌를 운영 중에 있다.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간 동안 평생학습관(행정복지센터 6층)에서 열리는 이론 교육에는 약초 총론, 기관지에 좋은 약초, 성인병에 좋은 약초, 면역력의 좋은 약초 등에 관한 수업이 진행되며, 산행을 통한 현장 실습과 서울대약초원 견학을 통해 책으로만 봤던 약초들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배우는 수업으로 진행된다.

 

한편, 평생학습강좌로 약초 교실 과정을 추가로 만들어 달라는 시민들의 청원이 계속 늘어나 평생학습관에서는 약초 교실 B반이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며, 강좌 운영은 5월 21일부터 7월 23일까지 10회 과정으로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간 동안 운영될 예정이다.


약초 교실 강좌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구리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www.lll.guri.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내용은 550-8328로 문의하면 된다.

 

ⓒ 경기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리포트] 연속기획보도 1편, 의혹 &quo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