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 2018 대안교육 위탁기관 추가 지정 공모
치유학교 2개 기관, 고등학교 과정 1개 기관 추가 지정 예정
기사입력: 2018/05/14 [12:47]  최종편집: ⓒ 경기인터넷뉴스
김주린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교육청=경기인터넷뉴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강영순)14‘2018 대안교육 위탁기관 추가지정 공모 계획을 밝혔다.

 

이번 공모는 위탁교육 학생의 수요 증가에 따른 것으로, 전문의료기관으로서 정신적 치유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치유학교 2개 기관, 구리남양주 지역 고등학교과정 1개 기관을 추가 지정할 예정이다.

 

▲ 경기도교육청 전경     ©경기인터넷뉴스

 

지정 기간은 615일부터 내년 131일까지이며, 희망하는 기관은 517일부터 24일까지 인편 또는 E-mail로 신청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대안교육 위탁기관은 학교생활 부적응 학생, 학교 폭력 및 선도 관련 학생, 정신적 치유가 필요한 학생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대안교육을 통해 건전한 성장과 학업중단 예방, 학교 복귀를 지원하고 있다.

 

공모 심사는대안교육 위탁기관 심사위원회1차 서류심사, 2차 현장실사 및 최종결과 협의회 등의 절차를 거쳐 이루어지고, 선정 결과는 614일경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2018년 현재 23개의 대안교육 위탁기관을 운영 중이며, 이중 치유학교는 수원지역에 1개 기관이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oe.go.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정만교 진로지원과장은 그동안 치유학교는 정신적 치유를 요하는 학생의 학업중단을 예방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면서 이번 추가 지정을 통해 위기학생들이 자신에게 적합한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리포트] 연속기획보도 1편, 의혹 &quo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