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동부
용인시
은수미 성남시장후보, 지하철 8호선 연장 관련 주민 간담회
기사입력: 2018/05/08 [21:05]  최종편집: ⓒ 경기인터넷뉴스
김주린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경기인터넷뉴스] 은수미 성남시장 후보는 지하철 8호선 연장 사업과 관련해 주민들과 간담회를 7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는 사업 추진 관련헤 은수미 후보, 캠프 정책담당자와 함께 판교8호선연장 시민연합 (봇들마을 1단지, 2단지, 4단지 주민, 신흥2동 등 5개 재개발 추진지역)’ 관계자 30여명이 함께 했다.

 

은 후보는 간담회 참석자들로부터 8호선 연장 요구를 담은 약 5천명의 서명을 전달받았다.

 

▲     © 경기인터넷뉴스


지하철
8호선 연장 사업은 총 사업비 4,323억원 규모로, 정거장 3개소를 짓는 대규모 공사이다. 모란역에서 신분당선 판교역까지 구간을 8호선으로 연결해 신분당선/성남~여주선/삼성-동탄 광역급행철도를 이용하는 주민들의 교통 및 환승 편의가 증진되고, 인근 지역의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는 사업이 될 것이라는 기대가 크다.

 

또한 수정/중원구와 판교가 지하철로 직통으로 연결됨으로써 신,구 시가지가 보다 가깝게 연결되고, 동시에 구 시가지의 경우 판교 노동자들의 배후 주거지 기능을 담당 할 수 있게 됨으로써 지역 균형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오늘 간담회에 참석한 주민들은 은수미 예비후보에게 이 사업 추진을 공약화 하고, 시장이 된 후에 조속히 착공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줄 것을 요청했다.

 

은수미 후보는 현재 지하철 8호선 연장사업 관련, 경기도가 제출한 도시철도망구축계획안이 국토부에서 심사 중에 있다고 말한 뒤, “올 하반기에 국토부 승인이 완료되면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 등 차질없는 사후 절차 진행과 공사의 조기 착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사업 추진 의지를 밝혔다.

 

또한 공약에 반영하는 등 예타 통과 가능성을 높이려 노력하겠다고 밝히며 이재명 예비후보가 경기도지사가 되면 협력이 잘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리포트] 연속기획보도 1편, 의혹 &quo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