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
염태영 수원시장, ‘세상 모든 부모님들께 감사 표현하는 하루 되길’
염 시장, '제46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서 어르신들에게 큰절
기사입력: 2018/05/08 [20:49]  최종편집: ⓒ 경기인터넷뉴스
김주린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수원=경기인터넷뉴스] 염태영 수원시장은 이 세상 모든 부모님들께 감사를 표현하는 하루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시는 8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아트홀에서 46회 어버이날기념행사를 열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가정의 부모로서, 사회의 어버이로서 지금껏 헌신하며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어르신들께 새삼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면서 어르신들이 없었다면 우리 사회가 이만큼 건강하고 풍요롭지 못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     © 경기인터넷뉴스


이어
어르신들의 삶이 경제적·사회적으로 편안하고 여유로운 고령친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수원시는 20166WHO(세계보건기구) 고령친화도시 가입 인증을 받았다. 시는 세계적 수준의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인생 제2막 은퇴설계 활동적인 생활환경 건강한 노년 활력있는 노년 사회적 존중과 세대통합 안정된 노년 일자리 등 6대 영역에서 52개 세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염 시장은 또 최근 성공적으로 개최된 남북 정상회담과 한반도 평화 분위기에 대해 젊은층일수록 통일에 대한 필요성을 절감하지 못한다고 한다남북 화합과 통일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와 합의가 이뤄지도록 어르신들이 길잡이가 돼달라고 말했다.

 

▲     © 경기인터넷뉴스


수원시 관내 경로당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 6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지혜샘 어린이집에서 준비한 어린이 재롱잔치, 어르신 마술공연,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각설이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기념행사 중 효행자, 장한 어버이, 노인복지 기여자 등 22명에 대한 표창도 이뤄졌다.

 

염태영 시장은 행사 말미 어르신들에게 큰절을 올리며 우리 어머님·아버님 모두가 더 건강하고, 즐겁고, 행복하시길 바란다고 덕담을 건넸다.

ⓒ 경기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리포트] 연속기획보도 1편, 의혹 &quo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