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동부
하남시
하남문화재단, 제2회 야외전시 하남 청년작가전
기사입력: 2018/04/13 [13:48]  최종편집: ⓒ 경기인터넷뉴스
김주린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하남문화재단=경기인터넷뉴스] 따스한 5월의 봄날 가족과 함께하는 하남 청년작가전 '나들이 on 미술관'이 하남문화예술회관 야외부지에서 이달 512()에 열린다.

 

야외에서 펼쳐지는 특별한 전시회 야외전시 하남 청년작가전 '나들이 on 미술관'에서는 예년보다 큰 규모로 전국 청년작가들의 우수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미술체험프로그램 및 다양한 이벤트 행사가 펼쳐진다.

 

▲     © 경기인터넷뉴스


하남문화재단 주최
·주관으로 기획된 이번 전시는 젊은 청년작가들의 작품 활동을 지원하고, 시민이 손쉽게 미술 작품을 접할 수 있도록 야외공간에 작품을 전시하여 작가와 시민과의 문화 소통화합의 장을 마련한다.

 

주요프로그램을 보면, 청년 미술관 에서는 청년작가 15인의 70여점 이상의 작품을 볼 수 있는 청년작가 작품전시와 부담 없는 가격으로 작가의 작품을 살 수 있는 작은 그림 아트 페어5만원 소품 특별전”, 작가가 직접 작품을 친절하게 설명 해주는 아티스트 도슨트 투어”, 작가가 직접 시민의 모습을그려주는천원 아티스트 캐리커쳐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어린이 미술관 코너는 아이들의 미술 실기 대회 키즈 아티스트 콘테스트와 하남시 웹툰작가와 함께하는 대형 컬러링 캔버스 체험등이 아이들을 위해 준비 돼 있다.

 

아트체험존 에서는 야외 아틀리에 원데이 클래스”, 플로리스와 함께 하는 꽃팔지 꽃엽서만들기, 실크스크린 체험 캔버스백티셔츠만들기, “우산, 부채, 뱃지, 디자인 하기, 대형 젠가 게임피크닉 페스티벌에서는 피크닉 페스티벌(세미 클래식 · 퓨전 국악 공연, 밴드 공연)하남 시민 소원의 벽 설치, ”하남시민과 함께하는 와인 퐈티!“, ”하남 단체 플리마켓 운영“, ”전국 맛집 푸드 트럭 운영등으로 구성됐다.

 

올해는 특히, 작가들과 시민들이 전시를 즐기며 소통할 수 있도록 청년작가들이 주체적으로 운영하는 도슨트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아트체험존피크닉 페스티벌 프로그램 등이 추가되어 예년보다 다양하고 풍성하게 시민을 맞이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남문화재단 김영욱 대표이사는 "하남 청년작가전이 전국에서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야외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며 청년작가들에게는 특별한 전시 기회를 부여하고 시민들에게 우수한 미술작품을 접할 수 있는 상호교류적인 문화의 장을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 경기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재정 교육감, 학생들이 준 당선증 받고 취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