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
고양시
고양시,전국지방자치경영대전 지역경제분야 우수기관 선정
기사입력: 2018/03/12 [11:20]  최종편집: ⓒ 경기인터넷뉴스
김성찬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경기인터넷뉴스]고양시(시장 최성)가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린 ‘제1회 지방정부 일자리 정책박람회’ 및 ‘제14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지역경제(안전)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사진)

 

‘제14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은 지방자치단체의 창의적인 정책을 발굴·전파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삶을 향상시키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한국일보가 공동 주최하고 기획재정부 등 정부 6개 부처가 후원하는 전국 지방자치 최대 행사다.

 

▲     © 경기인터넷뉴스

 

전국 101개 광역·기초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했으며 7개 분야 130개 사업에 대한 1차 서류심사, 2차 현지실사, 3차 발표대회를 통해 수상단체가 결정됐다.
 
고양시는 ‘시민안전 최우선의 도시 goyang’을 주제로 ▲시민안전 최우선 원칙 시정 운영, ▲고양형 안전도시 구축, ▲안전을 위한 차별화된 우수사례 등을 발표해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재난대응 10대 수행원칙’을 비롯한 정책제언자료의 전국 시군구 전파 등 앞으로도 시민이 동참하는 고양형 안전문화운동을 완성함으로써 고양시가 전국 최고의 시민 안전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 경기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인터뷰] 조광희 경기도의회 제2교육위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