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동부
하남시
하남시, 지방세정 운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 하남. 경기도내 2그룹 내 우수시 선정... 기관표창 수여예정
기사입력: 2018/03/10 [14:30]  최종편집: ⓒ 경기인터넷뉴스
김주린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하남=경기인터넷뉴스] 하남시(시장 오수봉)는 경기도에서 주관한 2018(2017년 실적) 지방세정운영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표창을 받게 됐다고 8일 밝혔다.

 

경기도내 시군별 세수규모 등에 따라 3개 그룹으로 나누어 진행하는 이번지방세정에 대한 평가에서, 시흥, 의정부, 광명 등 10개시로 구성된 2그룹 중에서 우수시로 선정됐다.

 

▲     © 경기인터넷뉴스


이번 평가는
2017년도 한 해 동안 도세부과·징수, 세수추계 정확도, 구제 민원처리 등 총 9개 지표를 근거로 진행됐다.

 

시는 2017년 취득세 등 도세를 2956억원을 부과, 2942억원을 징수하여 99.52%의 높은 징수율을 달성하였고, 또한 도세 세수추계 정확도가 99%에 달하는 등 도세 운영 전반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시로 선정됐다.

 

오수봉 시장은 우리시가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지방세를 성실히 납부해주신 납세자분들과 업무담당자들의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철저한 세원관리로 공정하고 합리적인 세정운영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말했다.

ⓒ 경기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