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볼만한곳
자라섬~ 남이섬 잇는 짚와이어 이용객 증가
중국 사드 여파에도 지속성장, 이용객 중 33%가 외국인
기사입력: 2018/01/11 [09:26]  최종편집: ⓒ 경기인터넷뉴스
이근항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경기인터넷뉴스] 경기도 가평군과 춘천 남이섬을 연결하는 친환경 하강레저시설 ‘스카이라인 짚-와이어(Sky Line Zip-wire)’의 이용객이 2010년 개장 이후 8년 동안 누적이용객 416,902명을 기록했다.

 

자나라인 주식회사(대표자 강우현)가 최근 공개한 이용현황에 따르면 이용객 중 지역별로는 경기도를 비롯한 수도권 관광객이 61%(40,288명)으로 가장 많았고, 외국인 또한 33%(21,713명)으로 국가별로는 홍콩(31%), 싱가포르(17%), 말레이시아(13%), 대만(12%), 중국(8%) 순이다.

▲     © 경기인터넷뉴스


외국인 이용객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데는 지난해 한국무역협회(회장 : 김영주)와 협업해 관광 상품으로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외국인전용 온라인예약 사업을 시작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자나라인㈜ 에서 운영하는 스카이라인 짚-와이어(skyline zipwire)는 경기관광공사, 가평군, 남이섬이 공동으로 투자한 민관 합작 사업으로 약 35억 원을 들여 2010년 11월 개장이래 지속적인 성장을 보여주고 있으며 지난해 7.7%에 이르는 주주 배당이 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고 매년 국내 하강시설 업계 중 최대의 성과를 기록하고 있어 민과 관이 협력한 성공사례로 높이 평가받고 있다.

 

스카이라인 짚-와이어는 80m 높이의 타워에서 남이섬과 자라섬으로 연결된 약 1km 의 거리를 시속 60~80㎞의 속도로 약 1분 30초 동안 북한강 일대를 한눈에 내려다보며 활강하는 사계절 레저스포츠다.

 

자나라인 관계자는 “10년 동안 쌓아올린 국내 최고의 기술력과 운영능력을 바탕으로 더 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믿고 찾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 경기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인터뷰] 조광희 경기도의회 제2교육위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