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동부
양평군
양평군, 기획전 ‘제7회 양평의 명가전-묘골 함양여씨’개최
기사입력: 2018/01/04 [22:32]  최종편집: ⓒ 경기인터넷뉴스
김주린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평=경기인터넷뉴스] 양평군은 오는 331일까지 양평친환경농업박물관 1층 미지갤러리에서 기획전 7회 양평의 명가전 묘골 함양여씨을 개최한다.

 

올해로 일곱 번째를 맞는 양평의 명가전은 예부터 양평군을 터전삼아 업적을 남긴 가문을 소개해 지역 역사와 인물을 알리기 위해 마련한 연속기획전이다.

 

 

▲     © 경기인터넷뉴스


이번 전시는 몽양 서거
70주기를 맞이해 여운형 선생 등을 배출한 묘골 함양여씨[妙谷 咸陽 呂氏]의 역사와 인물을 다뤘다.

 

함양여씨 종중의 유물과 양평군 소장품을 중심으로 1-함양여씨의 역사, 2-함양여씨 양근에 살다, 3-시대를 앞서간 함양여씨라는 3개의 소주제로 나눠 전시한다.

 

 

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사람을 근본에 두고 신분제를 초월한 함양 여씨 인물들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관련 유물을 통해 재조명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7회 양평의 명가전-묘골 함양여씨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시간은 1~2월 오전 9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3월은 오후 6시까지이다. 매주 월요일은 박물관 정기 휴관이다.

 

자세한 사항은 031-772-3370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 www.yp21.go.kr/museumhub/를 참조하면 된다.

 

ⓒ 경기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영상인터뷰]노란셔츠의 사나이!! 안승남 구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