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
구리시
구리시, 갈매공공주택지구 특별대책 수립
기사입력: 2017/10/31 [14:35]  최종편집: ⓒ 경기인터넷뉴스
송영한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리=경기인터넷뉴스]구리시는 30일 시청 상황실에서 관계 공무원과 LH갈매사업단 등 16명이 참석한 가운데‘구리갈매공공주택지구 지적사항 해결을 위한 특별대책보고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번 보고회에서는 앞서 지난 4월25일‘구리갈매공공주택지구 민관합동검사단’발족 이후‘매주 목요일을 합동 검사의 날’로 정하고 6월말까지 교통시설 등 7개 분야 공공시설물을 합동 점검하여 총 199건을 지적하고, LH구리갈매사업단에서 85건에 대해 조치 완료하였으며, 91건에 대해서는 현재 조치중이고 행정여건상 이행이 어려운 24건에 대해서는 미 반영되었다고 밝혔다.
 

▲     © 경기인터넷뉴스


이어 시에서는 11월 2일부터 한 달 동안 매주목요일 분야별로 민・관 합동검사를 실시하고, 미 조치된 115건에 대해 철저한 분석과 보완을 통해 완벽하게 공공시설물이 준공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백경현 시장은 보고회 인사말을 통해“이번 갈매공공주택 특별대책보고회를 발판삼아 시민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시민들과 함께 명품 갈매동을 만드는데 모두가 최선을 다해 줄 때‘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의 시정구호가 현실이 될 것이다”며 민・관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통한 더 안전하고 깨끗한 신도시 만들기를 당부했다. 
 
한편 백경현 시장은 지난해 6월부터 6차례의 간부공무원 로드체킹과 7차례의 공공시설물 민・관 합동점검을 통해 신도시로 입주한 시민들이 새로운 도시에 산다는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더 안전하고, 더 깨끗하고, 더 행복한 명품도시를 위한 지속적인 시책 발굴과 현재 추진중인 다양한 사업에 대한 후속 조치에 많은 관심을 표명한 바 있다.
 

 

ⓒ 경기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갈매지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이재정 교육감, 학생들이 준 당선증 받고 취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