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
구리시
구리아트홀, 천재시인 백석 다룬 연극 ‘백석우화’ 올려
기사입력: 2017/09/25 [16:41]  최종편집: ⓒ 경기인터넷뉴스
송영한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리아트홀=경기인터넷뉴스]구리아트홀은 오는 30일 유채꽃 소극장에서 오후 3시, 7시 두 차례에 걸쳐 연극<백석우화–남 신의주 유동 박시봉 방>을 공연한다. 시인 백석은 교과서에 수록되어 우리에게 친숙한‘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뿐 아니라,‘남 신의주 박시봉 방’등 주옥같은 작품으로 잘 알려졌다.(포스터)

 

본 공연은 우리말을 가장 아름답게 구사한 시인 백석, 인간 백기행의 행적을 찾아가는 연대기적 드라마로 북(北)에서는 쓰기를 금지당하고, 남(南)에서는 읽기를 거부당한 불운한 시대의 비극적 시인의 삶을 돌아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     © 경기인터넷뉴스



특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작가 겸 연출가 이윤택이 작품의 극작과 연출, 젊은 국악인 이자람이 작창, 굵직한 연기를 선보여 온 배우 오동식이 시인 백석역을 맡아 문화예술계 주목을 끈 바 있다.

 

이번 연극은 대중과 평단에 두루 호평 받은‘이윤택의 수작’으로 2015년‘대한민국 연극대상’작품상 및 연기상, 한국연극 공연베스트7 선정, 2016년‘이데일리 문화대상’ 연극부문 최우수상‘제52회 동아연극상’신인연기상 등을 연이어 수상했다.
 
연극<백석우화–남 신의주 유동 박시봉 방>은‘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의 일환으로 구리아트홀과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연희단거리패가 주관,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무엇보다 본 공연은 티켓가가 전석 1만원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최고의 작품을 만나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아트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 031-550-8800~1로 문의하면 된다.

 

ⓒ 경기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구리아트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이재정 교육감, 학생들이 준 당선증 받고 취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