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
구리시
구리 ‘9개의 릉, 9개의 이야기’ 동구릉문화제
기사입력: 2016/10/06 [09:42]  최종편집: ⓒ 경기인터넷뉴스
송영한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리=경기인터넷뉴스]구리시는 오는 15일~16일까지 양일간 세계문화유산 조선왕릉인 동구릉과 구리광장에서 동구릉문화제를 연다. 이번 행사는‘조선왕릉, 우리 일상의 예술이 되다’라는 주제로 어제와 오늘, 왕릉과 일상, 역사와 예술의 만남이란 주제로‘9개의 릉, 9개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자료사진)
 
 먼저 동구릉 곳곳에서 역사특강, 숲 탐방, 노래와 해설로 엮어낸 특별한 산책, 마당극‘2016 동구릉스토리, 왕릉음악회 등 다양한 행사를 감상하거나 참여할 수 있다.
 
▲     © 경기인터넷뉴스

 한가람역사문화연구소 이덕일 소장과 만화가 박시백 화백이 진행하는 역사특강은 태조이성계 등 동구릉의 왕들에 대해 역사가와 만화가의 시선으로 친밀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이며, 숲 탐방과 산책 프로그램은 동구릉 숲에 대한 이색체험이 될 것이다.
 
 특히‘2016 동구릉스토리’는 동구릉 왕들의 일화를 재미나게 풀어낸 마당극으로, 연출은 브라질‘리우올림픽 문화행사’공연을 담당했던 권호성씨가 맡았다.
 
 또한 동구릉 최초 야간공연인 화통(畵通)콘서트가 보름달빛 아래 펼쳐진다. 관람인원 200명 제한으로 사전접수자 우선 참여가능하며, 동구릉 왕의 일화와 조선 후기 김홍도와 신윤복의 그림 영상에 대한 미술평론가의 해설과 음악과 춤이 조화를 이루며 가을 달빛 아래 고즈넉한 왕릉에서의 특별한 감성을 선물할 것이다
 
 이어 구리광장에서는 플리마켓(Flea market)인‘이향예술시장(李珦 ART MARKET)’이 열린다. 이향은 조선 5대 임금이자 세종의 장남이며, 동구릉 현릉에 잠들어 있다. 측우기 발명 등 세종의 애민 발명품은 문종의 일상 속 관심과 아이디어에 기댄 것이 많다.
 
 이향예술시장은 소소한 일상에 대한 관심과 아이디어를 토대로 새로운 것을 만들어 보자는 컨셉과 잘 맞아 문종의 이름을 빌어 왔다고 한다. 특별한 거리공연과 함께하는 이향예술시장에서 참신하고 재미난 장보기를 권한다.
 
한편 동구릉의 몇몇 프로그램은 참여인원이 제한되므로 사전에 접수하여야 하며, 전화 문의는(02-6441-3850~2)로 하면 된다. 행사기간 중 동구릉은 무료입장이다.
ⓒ 경기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동구릉 관련기사목록

[영상포커스] 이재정교육감, "학부모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