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안승남 의원, 대한민국 위민의정대상 우수상 받아
기사입력: 2016/05/17 [08:41]  최종편집: ⓒ 경기인터넷뉴스
송영한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의회=경기인터넷뉴스]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안승남 의원(더불어민주당, 구리2)은 16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제3회 시·도광역의원 대한민국위민의정대상'에서  우수상을 받았다.(사진)

안승남 의원은 '경기도 근로권 보장 교육 지원등에 관한 조례' '경기도공익을 위한 건물폐쇄로 손해를 입은 소상공인 임차인 지원에 관한 조례'등전국 최초 조례로 타지방자치단체의 조례제정에 영향을 주는 우수조례 대표발의자로서 모범 됨을 인정받아 자치법규 분야의 우수상 받았다.



안승남 의원은 “앞으로도 경기도민, 더 나아가 대한민국이 밝아질 수 있는 의정활동을 수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대한민국위민의정대상은 현역 지방의원 의정활동 중 수범사례를 발굴하여 지방자치단체 및 유관 기관 등에 전파하여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하려는 목적으로 제정되었으며,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최하고 '월간 지방자치'에서 주관했다.

주최측은 수상자 선정을 위해 주민참여,  예산절감,  정책연구,  자치법규,  단체인 다섯 가지 분야에서 우수사례를 선정하였으며,  각 분야의 공모대상 자를 서면심사부터 개별 인터뷰 및 현지실사 하며 까다로운 선정심사를 거쳤다. 

ⓒ 경기인터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안승남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영상인터뷰]노란셔츠의 사나이!! 안승남 구
광고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