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송옥주 의원, 제부도 케이블카 개통 교통대책 간담회 개최

교통체증 해소를 위한 회전교차로 설치와 도로 신설 등 대안 마련할 것

김주린 기자 | 입력 : 2021/11/17 [10:34]

[국회=김주린기자]더불어민주당 경기 화성(갑) 송옥주 국회의원(국회 여성가족위원장)은 11월 15일(월) 오후 2시 화성시 송산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제부도 케이블카 개통과 관련한 교통대책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화성 지역주민들과 이장단협의회, 기업인협의회, 화성시청, 화성서부경찰서, 한국농어촌공사 화안사업단, 제부도 해상케이블카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12월 23일 제부도 케이블카 개통에 따라 혼잡해질 교통 대책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 송옥주 국회의원  © 경기인터넷뉴스

 

간담회에서 지역주민들은 제부도 케이블카 개통에 따른 인근 교통량의 폭주를 우려했다. 이에 송산중학교 일대 교통체증 해소를 위한 회전교차로 설치와 농어촌공사가 관리 중인 방수제 도로 이용, 송산 사강리에서 중송리까지의 시도 104호선 개설을 적극 검토해 달라고 건의했다.

 

또한 주말 신호체계 개선과 인근 지역에 주차난이 심각해질 우려가 있어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는 요청도 있었다.

 

송옥주 의원은 “최근 제부도, 궁평항, 전곡항 등 화성바닷가를 찾는 관광객들이 많이 몰려 주말이면 교통난으로 인근 지역 주민들의 불편이 가중되고 있는데 다음 달 케이블카까지 개통되면 교통 마비 사태가 불 보듯 뻔하다”며 “조속히 오늘 주민들이 건의해 준 내용을 바탕으로 화성시와 논의해 교통개선 대책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화성시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