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교육청, 에듀테크 소프트랩 운영사업 공모 선정

학생·교사 에듀테크 역량 강화, 미래교육 자료 연구·개발 지원 목적

김주린 기자 | 입력 : 2021/04/04 [10:29]

[경기도교육청=김주린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교육부가 주관하고 한국 교육학술정보원이 시행하는 ‘2021년 에듀테크 소프트랩 구축·운영사업’공모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경기도청, 경기대학교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이번 공모에 선정됐으며, 도교육청·도청·경기대가 함께 에듀테크 소프트랩 운영을 맡는다.

 

▲ 경기도교육청 전경     ©경기인터넷뉴스

에듀테크 소프트랩이란 학생·교사의 에듀테크 역량을 강화하고 미래 교육 연구·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시설로 교육부가 사업 예산 25억 원을 지원한다.

 

위치는 수원시 영통구 광교산로 154-42번지, 경기대학교 E-스퀘어 300평 부지이며 오는 9월 개소한다.

 

에듀테크 소프트랩의 목표는 ‘미래 교육 혁신을 선도하는 K-뉴딜 에듀테크랩’으로 도교육청은 에듀테크 소프트랩을 통해 도내 학생·교사·학부모를 대상으로 에듀테크 기술 체험·연구·실습, 교원 연수, 미래 교육 교수·학습자료 개발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에듀테크 소프트랩에는 ▲에듀테크 기술 시험을 위한 테스트베드존, ▲AR/VR, AI 등 에듀테크 기술 체험존, ▲전시존, ▲교사 토론 공간 AGORA존, ▲열린 회의공간 글로벌존, ▲원격수업 콘텐츠 제작 공간인 FUN스튜디오, ▲회의실 등 ICT 기반의 첨단 공간이 설치된다.

 

도교육청 안준상 교육정보담당관은 “에듀테크 소프트랩은 학생·교사의 에듀테크 역량을 강화하고 경기미래교육으로 나아가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향후 에듀테크 소프트랩 운영과 에듀테크 기술 개발에 학생·교사·학부모 참여를 확대하고 현장 의견을 반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