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동두천시 큰시장 공영주차장 완공, 전통시장 활성화 기대

송영한 기자 | 입력 : 2020/12/30 [12:53]

[동두천=송영한 기자]동두천시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추진해온 큰시장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이 12월 최종 공정을 마무리하고, 드디어 시민들에게 개방을 시작했다.

 

 시는 전통시장인 큰시장의 오랜 주차난 해소를 위해 지난 2017년 주한미군 공여구역주변지역 등 지원사업으로 확정받아, 국비 등 예산 확보에 성공한 이후 큰시장 일원(생연동 698-27번지 외)에 보상절차 등을 거쳐, 올해 6월 공사를 착공하여, 연면적 2,147㎡, 주차면수 63면 규모의 공영주차장 조성을 완료했다.

 

 

 주차장 내에는 공중화장실, CCTV, 자전거 보관대, 유·무인 정산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어, 시장을 찾는 이용객의 편의성이 한층 더 향상 될 전망이다.

 

 한편, 큰시장 공영주차장은 내년 1월 11일까지 시범적으로 무료로 운영되며, 1월 12일부터 유료로 전환할 예정으로, 전통시장 및 주변 상권 활성화 차원에서 2시간 이내 이용고객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최용덕 동두천시장은 “그 동안 큰시장에 주차장이 없어, 시장을 찾는 이용객들이 많은 불편을 겪었지만, 앞으로는 보다 편리하게 시장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큰시장이 경쟁력 있는 전통시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동두천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