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구리시, 2020년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구리시새마을회 주관.. 농수산물공사 및 사랑나눔단 후원으로

송영한 기자 | 입력 : 2020/11/18 [15:17]

[구리=송영한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은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 동안 구리시청 광장에서 구리시새마을회(회장 곽경국), 구리농수산물공사(사장 김성수), (사)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사랑나눔단(이사장 신현철), 과 공동으로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펼쳤다.(사진)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는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개최된 이번 김장 나누기 행사는 구리농수산물공사 임직원 및 유통인과 구리시새마을지회 회원(새마을지도자구리시협의회장 백형록/구리시새마을부녀회장 김광순) 등 300여 명이 참여하고, (사)사랑나눔단이 김장재료(절임배추ㆍ무우ㆍ고추가루ㆍ젓갈ㆍ각종 야채 등)를 후원한 가운데 4,500포기(1,300통)의 김장김치를 담아 홀몸노인 등 관내 소외계층과 복지시설 등에 전달했다.  

 

 

안승남 시장은“무르익어가는 늦가을에 구슬땀을 흘리며 맛있게 담근 김장 김치를 드시며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이 위로받을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며“김장 나눔 행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회원분의 손길이 따뜻한 동행, 아름다운 공동체 나눔 문화 확산으로 전파되어 모두가 행복한‘구리, 시민행복 특별시’를 만들어 나가자”라고 전했다. 

 

 

곽경국 회장은“코로나19로 집안에서만 생활하는 어르신들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생각에 힘든 줄도 모르고 봉사하게 됐다.”며,“김장 김치가 추운 겨울을 보내는 데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을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성수 구리농수산물공사 사장은 “궂은 날씨에도 어려운 이웃돕기에 참여한 유통인 및 봉사자에게 감사드리며 정성으로 함께 만든 김장김치가 지역 내 사회적 약자에게 훈훈한 온기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현철 사랑나눔단 이사장은"구리농수산물공사와 도매시장 유통인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하고자 설립한 봉사단체인 사랑나눔단의 여러 연례 행사 가운데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가 가장 크고 중요한 사업이며 전통있는 행사다."며 "앞으로도 복지의 사각지대에 있는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따뜻한 밥상을 마주하며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전통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랑나눔단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