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안양아트센터 갤러리,김대중 前 대통령 노벨평화상 수상 20주년 기념 아카이브展

김주린 기자 | 입력 : 2020/11/18 [12:51]

 

[안양=김주린 기자]김대중광주추모사업회(이사장 정진백)는 故 김대중 前 대통령 노벨평화상 수상 20주년을 기념하고, 서거 11주년을 맞이하여 민주 ․ 인권 ․ 평화를 통한 인류공생의 정신을 공유하고자 <김대중 아카이브展>을 11월 16일부터 22일까지 안양아트센터 갤러리 미담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민주주의와 인권 수호, 평화 구현 그리고 빈곤 퇴치를 위해 헌신한 故 김대중 前 대통령의 정신을 기리고 고인의 삶을 아카이브를 통해 재조명하는 기획 전시로 고인과 관련한 사진, 회화Ⅰ, 회화Ⅱ, 서예로 섹션을 나누어 기획했다. 

 

 회화 섹션에서는 서기문 전남대 교수(미술학과)와 조현수 작가의 작품의 전시로 김대중 전 대통령의 역사적 순간을 회화로 만날 수 있다. 사진 섹션에서는 한 가정의 가장의 모습부터 국민과 함께 어려움을 극복한 지도자의 모습까지 고인의 생애를 사진으로 만나 볼 수 있어 더욱 생생한 감동을 전한다. 서예 섹션에서는 학산 곽정우, 무림 김영기 등 서예작가 18명이 서예로 표현한 김대중 어록 작품을 통해‘김대중 정신’을 만날 수 있다. 

 

 

 정진백 김대중광주추모사업회 이사장은 “민주화 운동가이자, IMF 극복을 위해 국민과 함께 노력했던 대통령이었으며, 한반도 평화를 위해 행동한 지도자이자 대한민국 최초 노벨평화상을 수상한 고인의 삶과 정신을 안양시민들에게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안양아트센터 갤러리 미담에서 22일까지 개최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안양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