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의회행감영상]성수석 도의원, “도체육회, 정책적 비전을 가지고 소통할 수 있어야”

김주린 기자 | 입력 : 2020/11/12 [15:06]

[경기도의회=김주린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성수석(더불어민주당, 이천1) 의원은 11일 상임위회의실에서 열린 경기도체육회와 경기도장애인체육회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체육회 차원의 정책적 비전으로 31개 시·군 체육회와의 소통에 힘쓸 것을 촉구했다.

 

성수석 의원은 경기도체육회 사무처 직원 및 31개 시·군 대표들과의 소통 방법에 대해 물었고, 이에 경기도체육회 곽성호 사업본부장은 “31개 시·군 회장단 협의회를 통해 소통 하고 있으나, 코로나19로 인한 불가피한 비대면 상황에서 소통이 부족했던 점을 인정한다”고 말했다.

 

이에 성 의원은 “의지의 문제가 아니라 소통을 위한 장치가 필요하다”고 말하며, “조직의 특성상 체육회가 상명하복이 강한 조직으로, 경기도도체육회 차원에서 소통을 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며, 단순 의지에서 벗어나 정책적으로 시스템화하여, 통합을 이룰 고민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성 의원은 “체육회가 민선시대로 접어듦에 따라 경기도체육회와 경기도장애인체육회가 경기도 및 경기도의회와 함께 큰 틀의 합의가 필요한 사항들에 있어 함께 긴밀하게 협조해주길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