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행감영상] 최만식 경기도의회 문체위 행감위원장 인터뷰

"2020 행감에 임하는 각오와 경기아트센터 행감의 주요 관전포인트는?"

김주린 기자 | 입력 : 2020/11/11 [00:21]

https://www.youtube.com/watch?v=5HtadyRvfTg&t=4s

[경기도의회=김주린기자] 경기인터넷뉴스는 10일 경기아트센터 컨벤션 홀에서 최만식(더민주.성남1) 경기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 행정사무감사 위원장을 만나 2020 문체위 행감에 임하는 각오와 경기아트센터 행감의 주요 관전포인트는 무엇인지에 대해 인터뷰를 나눴다.

 

1.행감위원장으로서 2020 문체위 행감에 임하는 각오는?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는 아무래도 코로나19 영향으로 우리 문화예술계가 많이 힘들고 지쳐 있습니다.  

그런 부분에 대해서 우리 문화예술관광 분야에서 도 집행부는 어떠한 대책을 내놨고, 어떻게 그 분들을 위로하고 위안을 주었는지에 대한 부분들을 점검할 예정입니다.

 

2019년도에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했던 사안들이 개선이 되어져  있는지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통해서

보다 나은 문화체육관광이 될 수 있도록 행정사무감사에서 살펴 볼 예정입니다.

 

2.오늘 경기아트센터 행감의 주요 관전포인트는 무엇인가?

 

아무래도 경기 아트센터는 문화재단이 정책을 내 놓는다면 아트센터는 실행을 주로 하는 곳 입니다.

 

예술단을 통해서 우리 경기 도민들에게 위안을 주고, 문화의 향유를 느낄 수 있게 해 줘야 되는 곳이고, 또 아트센터 내에 있는 대극장이나 이런 부분을 통해서 많은 도민들이 찾아와서 마음 편하게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그런 곳이기도 합니다.

 

17개 시도 중 경기도민이 느끼는 행복감, 만족도는 하위 3위라고 합니다. 그만큼 경기아트센터가 우리 도민들이 느끼는 행복감이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런 부분에 대한 공정하고 평등한 문화향유를 느낄 수 있도록 하는데 아트센터에서 보다 적극적으로 임해 달라는 주문을 할 예정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