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문화재청, 동구릉 숲길 등 8곳 개방...11월 29일까지

궁능유적본부, 8곳 우선 개방...정비중인 3곳 포함 11곳 모두 공개

한철수기자 | 입력 : 2020/10/07 [00:14]

  

[조선왕릉=경기인터넷뉴스] 문화재청(청장 정재숙) 궁능유적본부(본부장 나명하)106일부터 1129일까지 조선왕릉 숲길을 개방한다고 밝혔다.

 

106일부터 개방되는 조선왕릉 숲길은 구리 동구릉 휘릉~경릉~양묘장 숲길 남양주 광릉 금천교~정자각 숲길 남양주 사릉 홍살문~사무실 숲길 서울 태릉과 강릉의 태릉~강릉 숲길, 서울 의릉 천장산 숲길, 파주 장릉 능침 둘레길 파주 삼릉 공릉 뒤편 숲길 화성 융릉과 건릉 융릉건릉 숲길 등 총 8곳을 우선 개방한다.

 

  동구릉 양묘장의 가을 © 경기인터넷뉴스

 

 

또한, 화성 융릉과 건릉 초장지길 서울 의릉 소나무 숲길 남양주 홍릉과 유릉 둘레길 등 3곳은 정비가 끝나면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나명하 본부장은 왕릉 숲길은 도심에서 가까운 곳에 자리하고 있다. 원시에 가까운 숲의 경관을 즐길 수 있다. 코로나19로 거리두기는 필수다가을 날, 피톤치드와 가을 햇살이 담고 있는 비타민-D 를 흡수하므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알록달록한 단풍의 아름다움도 느끼는 일석이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 동구릉의 숲길  © 경기인터넷뉴스


 

숲길 개방시간은 조선왕릉 관람시간에 한하여 운영하며, 조선왕릉을 방문하는 관람객은 누구나 쉽게 숲길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각 조선왕릉 관리소에 문의하거나 문화재청 누리집(www.ch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조선왕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