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화성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단’ 출범

30일 동탄에서 온·오프라인 진행

김주린 기자 | 기사입력 2020/07/31 [11:31]

화성시, ‘화성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단’ 출범

30일 동탄에서 온·오프라인 진행

김주린 기자 | 입력 : 2020/07/31 [11:31]

[화성=김주린 기자]화성시가청년정책은 청년 스스로라는 주제 아래 화성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단(이하 수립단)’ 출범식을 가졌다.

 

30일 동탄 어울림센터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85명으로 이뤄진 수립단이 참여해 청년의 목소리를 담은 정책 발굴 및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시는 이를 실시간 온라인 중계하기도 했다.

 

▲ 화성시가 30일 동탄에서 ‘화성시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단’ 출범식을 가졌다.     ©경기인터넷뉴스

 

 총회는 청년이 각 분야별 과제를 도출하는 ‘1부 청년 토론의 장과 서철모 화성시장, 임세은 청와대 청년소통정책관 등이 함께하는 ‘2부 청년 희망토크순으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2021~2022 화성청년기본계획수립 연구과정에서 제안된 삶의 질 향상 정착 지원 성장 지원 참여 확대 청년을 잇는 인프라 구축 등 5개 분야별 추진전략에 맞춰 지속가능한 청년정책 생태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특히 참석자들은 지역 특성에 맞는 권역별 청년교류공간 조성, 소모임 활성화 지원사업, 청년 당사자가 참여하는 정책협의체 등의 필요성에 입을 모았으며, 온라인 댓글에서는 전월세 보증금 지원, 창업지원 등이 눈에 띄었다.

 

한편, 시는 청년 참여 확대와 체감형 정책 추진을 위해 올 하반기 청년지원센터를 개소하는 등 청년 지원체계를 가속화 할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