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 위촉 및 발대식 개최

의왕시의 아동을 대표해 아동관련 정책 수립에 참여

김주린 기자 | 기사입력 2020/06/29 [10:43]

의왕시,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 위촉 및 발대식 개최

의왕시의 아동을 대표해 아동관련 정책 수립에 참여

김주린 기자 | 입력 : 2020/06/29 [10:43]

[의왕=김주린기자]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지난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1기 의왕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촉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상돈 시장과 아동참여위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 활동다짐문 선서, 아동참여위원회 오리엔테이션 등의 순으로 진행됐고, 아동참여위원들은 향후 의왕시의 아동을 대표해서 아동관련 정책 수립에 참여할 예정이다.

 

  © 경기인터넷뉴스


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의 4대권리 중 참여권을 보장하고,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 10가지 원칙 중 아동의 참여원칙을 실천하기 위해 구성된 아동 참여기구로서 지난 5월 공개모집을 통해 초등학생 22명, 중학생 10명, 고등학생 13명 등 총 45명으로 구성됐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아동이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문제에 대해 적극 참여하도록 지원하며, 아동의 의견과 경험을 존중하는 것이 아동친화도시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아동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따뜻하게 들어 줄 수 있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조례 제정’,‘아동친화도시 조성 연구용역 발주’,‘아동영향평가제 시행’,‘유관기관 업무협약 체결’,‘놀이환경 진단사업 실시’등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위한 추진절차를 단계별로 진행중에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