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예술가 작품을 활용해 어린이들 모험심.창의력 키운다

군포시, 송정지구 중앙공원에 예술놀이터 설치

김주린 기자 | 기사입력 2020/04/06 [11:11]

조형예술가 작품을 활용해 어린이들 모험심.창의력 키운다

군포시, 송정지구 중앙공원에 예술놀이터 설치

김주린 기자 | 입력 : 2020/04/06 [11:11]

송정지구 중앙공원에 설치된 예술놀이터


[경기인터넷뉴스=김주린 기자] 군포시는 예술가들의 조형 작품을 활용해 어린이들이 다양한 몸짓놀이를 경험할 수 있는 예술놀이터를 송정지구 중앙공원에 설치했다고 밝혔다.

예술놀이터는 총 14개의 크고 작은 삼각형 구조물로 구성된 정효경 작가의 ‘이리저리 첩첩산중’과 강장원 작가의 ‘숲 속의 미끄럼틀’ 등으로 어린이들이 등반과 하강을 반복하고 균형을 잡으면서 작품을 탐색할 수 있다.

해당 작품들은 군포문화재단 수리산상상마을에서 지난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운영한 어린이 체험형 기획전시 ‘균형·탐색·등반·하강 : 놀이 숲을 지나서 가자’에서 먼저 소개됐다.

전시기간 동안 매일 평균 200여명의 어린이들이 방문해 설치작품을 통해 조형미를 감상하고 모험심과 상상력을 키우는 등, 도심 속 놀이터와는 다른 이색적인 예술 놀이터를 경험했다고 군포시 생태공원녹지과는 설명했다.

시는 어린이들의 호응에 맟춰 야외 설치가 가능한 작품들을 송정지구 중앙공원으로 옮겨, 기존의 획일화된 놀이터에서 벗어나 다양한 몸짓놀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로 한 것이다.

생태공원녹지과는 앞으로도 관내 생활권 공원내에 다양한 놀이와 체험을 함께 할 수 있는 창의적인 어린이 놀이공간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