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시장, 남양주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관련 성명 발표

'관련정보 신속하게 발표하고 확산방지위해 최선 다할 것'

송영한 기자 | 기사입력 2020/02/25 [10:26]

조광한 시장, 남양주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관련 성명 발표

'관련정보 신속하게 발표하고 확산방지위해 최선 다할 것'

송영한 기자 | 입력 : 2020/02/25 [10:26]

 [남양주=경기인터넷뉴스]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25일 오전, 남양주시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 성명을 발표했다.

 

조 시장은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지난 1월 20일 국내에서 첫 확진자 발생 후부터 우리시에서는 지역으로의 유입차단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 왔으나, 오늘 시민여러분께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게 되어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동선과 접촉자 등에 관한 내용은 추가 확인 되는대로 우리시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신속하게 알리고, 감염병 확산 차단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광한 시장 성명 전문-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남양주시장 조광한입니다.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지난 1월 20일 국내에서 첫 확진자 발생 후부터 우리시에서는 지역으로의 유입차단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 왔으나, 오늘 시민여러분께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게 되어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2월 24일 우리시 별내동에 거주하는 몽골인 A씨(남, 35세)가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았으며, 현재까지 파악한 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평소 간질환과 신부전을 앓고 있던 A씨는 지난 2월 20일 밤 10시부터 남양주시 별내동에 거주하며 자택요양 중, 지병이 악화되어 24일 오전 6시 10분 119구급차로 고양시 소재 명지병원으로 후송된 후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한 결과 양성으로 판정되어 현재 분당 서울대병원 음압병실에 입원 격리 치료 중에 있습니다.
우리시에서 확인한 사항은 2월 20일 밤 10시부터 별내동에 거주한 것으로 확인되었고, 병원으로 후송 될 때 까지는 집에서 거주했던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4일 동안 함께 거주했던 A씨의 배우자와 누나를 포함하여 그 외 밀접 접촉자로 분류된 지인 4명 등 총 6명에 대해 코로나-19 검사 결과 금일 새벽 04:00 음성으로 판정 되었습니다. 내국인은 없으며 모두 몽골인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우리시는 A씨의 주거지인 별내동 자택 및 주변에 대한 환경소독을 24일 완료한 후 폐쇄조치 하였으며, 가족과 지인들은 별도 격리 보호 중입니다.
 
현재 경기도 역학조사관 현장대응팀과 함께 A씨의 코로나-19 발생경위에 대한 역학조사를 실시중입니다. 작년 12월 8일부터 남양주시를 벗어나 생활해 온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시민들께서 가장 궁금해 하실 확진자의  남양주로 오기 전의 동선과 접촉자 등에 관한 내용은 추가 확인 되는대로 우리시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신속하게 알려드리겠으며, 감염병 확산 차단에 총력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
그동안 우리시는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정부 매뉴얼보다 한 단계 높은 대응체계를 유지해 왔음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에게 심려를 끼쳐 다시 한번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방역과 대응에 더더욱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도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협조가 절실한 시기입니다.
이번 사태가 진정될 때까지 마스크 착용, 손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길 당부드리고, 발열, 기침 등의 증상이 있으면, 반드시 보건소 또는 질병관리본부 상담센터 1339로 먼저 연락하여 상담을 받으신 후,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안내를 받아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우리시에서는 가능한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전파를 차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 1명 발생으로 인하여 많은 걱정과 심려를 끼쳐 드리게 되어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다시 한 번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