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의 휴일 정책투어..새해부터 '고고투어'로 바꿔 첫 일정

퇴계원 파출소, 북부장애인복지관 방문 및 진접2지구 지역주민과 환담

송영한 기자 | 기사입력 2020/01/11 [22:34]

조광한 남양주시장의 휴일 정책투어..새해부터 '고고투어'로 바꿔 첫 일정

퇴계원 파출소, 북부장애인복지관 방문 및 진접2지구 지역주민과 환담

송영한 기자 | 입력 : 2020/01/11 [22:34]

 

 [남양주=경기인터넷뉴스]조광한 남양주시장이 합리적 정책결정과 효율적 예산집행을 위해 실시하는 휴일 정책투어가 ‘고고투어’로 명칭을 변경하여 첫 일정을 시작했다.

 

11일 조광한 시장은 김승수 행정기획실장과 관련 국․과․읍장들과 함께 퇴계원 파출소와 북부장애인복지관 건립 현장을 방문하고 진접2지구 수용지역 주민들과 환담했다.(사진)
 


먼저 조 시장은 이전이 예정되어 있는 퇴계원 파출소를 방문하여 조진원 파출소장 및 직원들과 인사하고 노고를 격려했으며, 이어 조진원 소장과 김동운 퇴계원읍장의 안내로 건물 내․외부를 둘러본 후 파출소 건물 활용방안에 대하여 고민했다.
 
김동운 읍장은 “현재 건물은 경찰청 소유이며, 토지는 우리시 소유로 파출소 이전 후 건물을 기부채납 받아 청소년 상담소 등으로 활용할 필요가 있다”고 보고했다.
 
이에 조 시장은 “현재 건물을 리모델링해서 청소년 쉼터 등 청소년 관련 시설이나 그 밖에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심도있게 고민해 볼 것”을 주문했다.
 
한편, 퇴계원 파출소는 퇴계원역 인근 퇴계원리 218-171번지로 이전할 계획이다.
 
이어 조 시장은 진접2지구 토지수용 지역인 연평리를 방문하여 주민들과 점심을 함께하고 환담했다.
 
조 시장은 “토지수용으로 여러분들이 지역을 떠나게 된 것에 마음이 많이 아프다”고 하면서, “지역주민들의 욕구를 100% 다 만족시켜드리지는 못했지만 토지보상이나 그밖에 여러 가지 문제를 최대한 지역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으며, 왕숙1지구를 진접2지구에 인접하여 지정한 것도 이런 시너지 효과를 얻기 위한 것이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조 시장은 진접읍 진벌리 산140-3번지 일원에 건립중인 북부장애인복지관 공사현장을 찾아 공사를 책임지고 있는 현장 관계자들과 일일이 악수하고 격려했다. 이후 남양주도시공사 이병식 공공사업팀장으로부터 공사개요와 진행상황에 대한 보고를 받고 공사 중인 건물 내부를 둘러보며 꼼꼼히 확인했다.
 
조 시장은 “건물규모에 비해 주차면이 주 방문객인 장애인이나 가족들이 이용하는데 다소 부족할 것으로 판단되고, 무엇보다 추가적으로 주차장을 확보하는 문제가 시급해 보인다”고 말하며, “신축하는 건물 뒷 편 부지를 절토해서 주차장을 확보하는 방안은 투입하는 예산에 비해 효율이 떨어진다. 기계식 주차타워 설치 등 최소한의 예산으로 보다 많은 주차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대책을 미리 세우고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고 지시했다.
 
한편, 북부장애인복지관은 금곡동에 소재한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에 이어 개소하는 남양주시의 두 번째 장애인복지관으로 부지 7,770㎡내 연면적 4,364.92㎡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되며, 현재 58% 공정이 진행 중으로 오는 6월 말까지 공사를 마무리하고 9월 개관할 예정이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