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콘텐츠협회, 4차 산업 이끌어갈 인재 발굴 <제8회 교육용 로봇페스티발> 성료

300명 열띤 경쟁...미션수행종목 등 6개 부문 우승자 가려

한철수기자 | 기사입력 2019/12/07 [05:39]

㈔평생교육콘텐츠협회, 4차 산업 이끌어갈 인재 발굴 <제8회 교육용 로봇페스티발> 성료

300명 열띤 경쟁...미션수행종목 등 6개 부문 우승자 가려

한철수기자 | 입력 : 2019/12/07 [05:39]

     

[남양주=경기인터넷뉴스] 4차산업의 핵심 분야중 하나인 로봇을 주제로 청소년들을 위한 ‘2019 8회 교육용 로봇페스티발행사가 지난 1(일요일), 경기도 남양주호평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올해로 8회째를 맞아 평생교육콘텐츠협회가 주최하고, 로봇교육발전연구회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아프리카 돼지열병으로 인해서 대회일정이 연기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서울경기 지역의 100여학교 300명이상의 학생이 참여해 4개 종목에서 열띤 경합을 펼쳤으며 700여명의 학부모들이 참석해 응원했다.

 

 

 

▲ 제8회 교육용 로봇페스티발     © 경기인터넷뉴스

 

 

 

세부종목은 로봇 조종 실력을 겨뤄보는 자원탐사종목과 21팀으로 구성하여 협동심과 전략을 겨루는 폭탄제거 종목, 학교대항전 3명이 출전하여 3:3으로 진행되는 배틀풍선종목, 당일 주어진 미션을 해결하기 위해 컴퓨터에서 직접 프로그램을 작성하여 로봇에 전송한 후 과제를 해결하는 미션수행종목(중등부만 참가 가능)등이 있다.

 

또한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서 로봇전문기업 미니로봇(대표이사 정상봉)의 후원으로 <머노이드 로봇댄스>를 식전행사로 공연했다.

 

 

 

▲ 제8회 교육용 로봇페스티발     © 경기인터넷뉴스

 

 

 

)평생교육컨텐츠협회 이병철 이사장은 지역과 국가의 발전은 첨단기술 부분 과학 인재 육성에 달려있다지식정보화 사회에 과학 인재 육성은 산업의 성장과 직결되기 때문에 학생들의 호기심과 잠재력을 끌어내 지속적인 성장발판을 만들어 가야한다고 소회를 밝혔다.

 

대회장을 맡은 로봇교육발전연구회 이진원 회장은(서일대학교 컴퓨터전자공학과 겸임교수) “매년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하는 학생들을 보면서 4차산업시대를 준비해 가는 우리나라의 미래는 밝을 것으로 예상하여,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로봇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성장한다면, 우리나라를 과학강국으로 이끌어갈 인재들이 많이 배출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내빈으로 참석한 조응천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학생들을 격려하고 그동안 배운 것을 갖고 열심히 대회에 임해줄 것을 당부했으며, 내빈으로는 남양주시 최성임 시의원, 경기도교육청 시민감사관 김종국교수 등이 참석하여 학생들을 격려해 주었다..

 

다음은 이번 대회 부문별 우승자 명단이다.

 

자원탐사 저학년부 : 서정초 박현준

자원탐사 고학년부 : 서정초 이서준

폭탄제거 저학년부 : 동신초 가민재,김태현

폭탄제거 고학년부 : 도수초 함준서,김몽섭

배틀풍선 학교대항전 : 신촌초등학교 홍리원,김기남,김민성

미션수행 중등부 : 구월중 유성겸

종목별 우수학생들에게는 국회의원, 남양주시장, 남양주시의장, 구리시의장, 협회장, 연구회장 등의 상장이 수여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기북부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35' and wdate > 1576989863 ) and onoff='1'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