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제5회 대한민국인성영화제, 후원회장 김광호 추대...<고·잘·미> 생활실천캠페인 선포한다

12월 28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국회의장상 확보와 국회 녹색재단 공동주최

한철수기자 | 입력 : 2019/12/07 [05:05]

 

[문화=경기인터넷뉴스] 5회 대한민국인성영화제 시상식이 오는 1228일 오후 2시부터 국회의원 대회의실에서 열린다고 대한민국인성페스티발조직위원회(위원장 이순재)()평생교육콘텐츠연합회(이사장 이병철)는 밝혔다.   

 

올해부터는 국회의장상을 추가로 시상하기로 해 대한민국영화제로서의 위상을 세웠다고 덧붙였다.

 

 

▲ 제5회 대한민국인성영화제...김광호 후원회장 추대     © 경기인터넷뉴스


 

이번 영화제는 지난 1116일까지 170여편이 응모했으며 국회의장·교육부·법무부·문화체육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여성가족부·경기도지사·경기도교육감 상등 51편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시상식에 앞서 지난 2일 동성산업개발() 김광호 회장을 후원회장으로 추대했으며, 국회녹색재단(이사장 이순영)이 공동으로 주최하기로 해 영화제 추진력을 배가하고 있다.

 

영화제 김광호 회장은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덕소출신으로 남양주 동화고등학교를 1회로 졸업했으며, 동성산업개발()을 자수성가로 이끌어 왔으며, 864세에 관광경영학박사를 취득한 노력가이기도 하다. 이날 추대식에서 1천만원을 후원금으로 내놓았으며 앞으로도 이 영화제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 제5회 대한민국인성영화제(12월 28일 오후2시 대한민국 국회 대회의실)...팝페라 5인조그룹 <콘템포디보>가 출연해 <고잘미>를 영어로 편곡해 부른다     © 경기인터넷뉴스


 

이번 제5회 대한민국인성영화제에서는 이 영화제의 단초였던 <고맙다 잘했다 미안하다(고잘미)> 생활캠페인 선포식을 갖는다.

 

()평생교육콘텐츠연합회 이병철 회장은 “6년전 이채현 어린이의 <고잘미> 노래를 듣고 시작한 이영화제가 5년 만에 초심을 찾아 생활캠페인 선포식을 하므로 완성에 이르게 됐다. 다양한 장르의 노래로 편곡해 전국과 해외로 보급할 예정이다. 선뜻 후원회장으로 응해주신 김광호 회장과 공동주최에 응해주신 국회 녹색재단 이순영 이사장과 정신적 지주인 이순재 조직위원장에게도 지면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드린다.”고 했다.

 

조직위는 그동안 <고잘미>는 합창곡, 뮤직비디오, 조잘미 체조 등을 발표하면서 새로운 모색을 꾸준히 진행했다.

 

 

▲ 제5회 대한민국인성영화제(12월 28일 오후2시 대한민국 국회 대회의실)...경기청소년국악관련악단이 출연해 <고잘미>를 국악으로 연주할 예정이다     ©경기인터넷뉴스

 

 

이날 시상식에서는 5인조 파페라단(단장 권영신) <컨템포디보><고잘미>를 영어로 번역한 곡을 선보이고, 경기청소년국악관현악단(단장 정길선)과 품바싱어 설록수와 연주자 김용남 등이 가세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공연할 예정이다.    

 

한편 조직위는 전국의 초중고를 대상으로 <인성영화로 보는 인성이야기>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인성영화제가 시작된 2015년부터 인성교사 20여명을 양성해 500여 차례 이 영화제 수상작을 보고 토론하고 <고잘미> 댄스 등을 보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